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대파 효능, 파의 효능 정리

by 봉잡스 2016. 1. 22.

파는 아마 우리가 배추 만큼 많이 먹는 야채 중 하나이며 거의 모든 음식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채소일 것입니다. 파는 특유의 향과 식감이 좋을 뿐더러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파 효능, 파의 효능 


①피로회복 파에 들어있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비타민B1 흡수와 당질 분해를 촉진해주기 때문에 피로를 회복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몸을 따뜻하게 해 수족냉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②위에 좋다 대파를 잘라보면 끈끈한 액체가 스며나오는데, 이 것을 민난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은 위벽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평소 위가 좋지 않은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③항산화 작용 파에 들어있는 유화알릴 이라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④살균효과 파에는 네기올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인체에 유해한 바이러스와 세균을 살균해주는 효능이 있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⑤감기에 좋다 파는 해열작용 및 발한억제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감기에 걸렸을 때 먹으면 도움이 되며, 앞서 언급한 알라신 성분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⑥혈관에 좋다 파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혈행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혈관성 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⑦심신안정 대파의 알싸한 향은 심신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 몸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파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파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파는 특별히 알려진 부작용은 없는 채소입니다. 단, 요리할 때 파를 물에 너무 오래 담궈놓게 되면 몸에 유익한 영양성분들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영양상 파는 요리의 마지막 단계에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대파 효능, 파의 효능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