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밀크시슬효능밀크씨슬, 밀크시슬효능

Posted at 2015. 12. 14. 06:3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밀크시슬(Milk thistle)은 국내의 엉컹퀴와 모습이 흡사한 서양 식물로, 쉽게 '서양의 엉겅퀴' 정도로 이해하고 있으면 됩니다. 최근 이름에 밀크시슬이 붙은 건강보조제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밀크시슬의 씨앗에서 추출한 '실리마린'이 건강에 효능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과연 밀크시슬과 밀크시슬에서 추출한 실리마린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크씨슬, 밀크시슬효능


①간에 좋다 밀크시슬은 약 2000년 전부터 유럽에서 간질환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밀크시슬에 함유된 실리마린은 각종 유해한 독소들이 간세포를 파괴하지 못하도록 보호해주는 작용을 하며, 간을 손상시키는 류코트린이라는 효소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②간에 좋다2 임상실험 결과에 의하면, 실리마린이 항산화 및 해독작용을 하는 간의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의 함량을 30% 이상 증가시켰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카드뮴 중독, 간염, 지방간, 간경변 등의 질병에도 실리마린이 활용된다고 합니다.



숙취해소에 좋다 숙취의 원인은 주로 '아세트알데히드'로 인한 것인데, 밀크시슬의 실리마린이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 향상 밀크시슬에 함유된 트레오닌은 필수아미노산으로 면역증가제로 작용하며, 에너지 대사와 연관이 큰 비타민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식욕을 촉진하는 효능도 있다고 하니 기력이 없을 때도 좋게 작용하겠네요.



⑤지혈 및 소염 효과 밀크시슬을 지혈효과가 있어 코피, 자궁출혈, 직장 궤양출혈, 방광염, 질염, 피부염 등의 질환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밀크시슬은... 소화기능 촉진, 멀미 예방, 심장병 예방 등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밀크시슬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밀크시슬은 엄밀히 말하면 '건강보조식품'이지 약이 아닙니다. 따라서 밀크시슬을 치료목적으로 과량 섭취하는 것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 심장질환자는 복용 전 약사와 충분한 상담 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밀크시슬이 모유를 촉진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미국 메릴랜드대학 메디컬센터의 연구에 의하면 임산부와 수유부는 섭취를 금해야 한다고 경고한바 있습니다.

-실리마린이 간에 좋다고 하여 과다 복용하다가는 복통, 설사, 구역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욕심은 부리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밀크씨슬, 밀크시슬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