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쑥 효능, 쑥의 효능

by 봉잡스 2015. 12. 9.

쑥은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식물로 우리 주변에서 매우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식물 중 하나입니다. 쑥은 흔하지만 오래 전에 단군신환에 등장했을 때부터 오늘날까지 한국인들의 건강식품으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식품인데요, 이번 포스팅에 쑥이 과연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쑥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쑥 효능, 쑥의 효능


①혈관에 좋다 쑥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이 맑아지고,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제거하여 각종 혈관 질환(특히 고혈압)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②위장에 좋다 쑥의 독특한 향기는 '치네올'이라는 성분으로 인한 것인데, 이 성분은 대장 내에 유해한 균을 없애줄 뿐 아니라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하여 소화능력 개선에도 좋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고 쾌변에 도움이 됩니다. 



③해독작용 및 면역력↑ 쑥은 나쁜 공기나 음식을 인한 각종 독을 배출해주는 효능도 있으며, 혈액 내에 유해한 균을 잡아먹는 백혈구의 수를 늘려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간에 좋다 쑥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과 미네랄은 간의 주요기능인 해독과 지방대사를 도와주기 때문에 간의 부담을 줄여주고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노화방지 쑥에 풍부하게 함유된 탄닌 성분은 세포의 노화를 자극하는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여성에게 좋다 쑥은 여성의 냉증을 해소하는 효능이 탁월하며, 만성적인 허리나 어깨 통증을 해소하는데 좋습니다.



요약하자면... 쑥은 피를 맑게 하고, 살균, 진통, 소염, 냉증 해소, 소화 촉진, 소염, 노화 방지 등의 효능 등 우리 인체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이 중에서도 특히 혈액순환 개선과 살균, 진통, 소염 등은 의학적으로도 이미 확인된 것으로, 쑥을 꾸준히 섭취하면 분명히 건강에 긍정적인 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쑥 효능, 쑥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