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위에 좋은 차 5가지 민들레차 등

by 봉잡스 2015. 11. 27.

아침을 거르는 식습관, 자극적인 음식 위주의 식단, 음주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해 '속 쓰린 한국인'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위 질환 증상으로는 복통, 소화불량, 복부 팽만감, 식욕부진, 트림, 구토 등이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이 마저도 초기에는 증상이 확실하지 않아 초기에 발견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하여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질환이 악화되지 않도록 평소에 위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식습관과 식단을 개선하고 흡연이나 음주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런 노력과 함께 평소에 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포스팅에는 그 중에서 평소에 꾸준히 음용할 수 있는 위에 좋은 차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에 좋은 차 5가지



①쑥차 쑥은 위장을 튼튼하게 해줄 뿐더러,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위에 해로운 염분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특히 쑥의 엽록소는 궤양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②생강차 생강차는 예로부터 위장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소화촉진과 복통완화 그리고 설사를 멎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③민들레차 민들레는 한방에서 포공영이라고 하여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기관 계통 질환에 효능이 좋은 약재로 유명합니다. 꾸준히 음용하면 위를 보호하고 식욕을 증진시키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④양배추즙 차는 아니지만 양배추즙은 위염이나 위궤양으로 상처가 난 점막을 치료해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미국 스탠포드 의대에서 위궤양 환자 65명에게 3주간 양배추즙을 먹게 했더니 63명이 완치되었다는 실험결과도 있습니다. 




⑤진피차(귤껍질차) 귤껍질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위를 튼튼하게거 위액의 분비를 돕는다고 하니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고 느낄 때 섭취하면 좋겠네요.



위에 좋은 차 5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 역시 가장 좋은 방법은 규칙적인 십습관과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흡연이나 음주 그리고 카페인이 많은 커피 등의 음식을 자제하는 것입니다.


이상입니다. 위에 좋은 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