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여성호르몬많은음식, 에스트로겐 음식 6가지

by 봉잡스 2015. 11. 20.

여성호르몬이 부족해지면 신체적으로 그리고 정신적으로 부정적인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생리불순, 폐경, 갱년기 등의 증상이 가장 대표적이죠. 평균 45세부터 여성호르몬이 줄어들기 시작하기 때문에 이 나이에 들어서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 및 생성을 촉진하는 식품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그런 식품들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여성호르몬많은음식, 에스트로겐 음식




1. 모과 모과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 는 여성호르몬의 합성에 도움을 주고 호르몬의 균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 밖에도 소화에도 좋고 목감기에도 효능이 있으니 요즘같이 건조한 계절에 먹기 좋습니다.




2. 석류 여성에게 좋은 대표 식품으로 꼽히는 석류. 석류가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자극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탄닌 성분이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좋고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자두 자두에는 보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자극합니다. 섭취할수록 에스트로겐의 농도를 증가시킬 수 있으니, 매일 1개씩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양배추 양배추에 함유된 붕소는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합니다. 특히 양배추는 위장의 독소를 배출하여 피부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으니 여성분들이라면 챙겨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5. 칡 칙에는 석류의 약 500배 이상의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여성호르몬 부족 현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칡에 함유된 다이제닝이라는 성분이 골다공증에도 좋아 중년여성에게 알맞는 식품입니다.




6. 콩 콩에는 여성호르몬과 흡사한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 덕에 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여성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하며, 실제로 폐경기 여성을 상대로 한 실험에 그 효과가 입증되었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여성호르몬많은음식 정보, 에스트로겐 음식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