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홍초 효능 및 부작용

by 봉잡스 2015. 11. 19.

우리가 가장 흔하게 접하는 홍초로는 복분자를 섞은 복분자 홍초와 석류를 섞은 홍초가 있습니다. 사실 복분자니 석류니가 중요하기 보다는 몸에 좋지만 먹기 힘든 식초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홍초의 매력이죠. 식초는 영양학적 가치가 세계적으로 인정되고 과학적으로도 입증된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무척 좋은데요~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초 효능


①고혈압 예방 및 개선 홍초에는 페프치노라는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이 물질은 혈압이 오르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홍초를 1~2개월 꾸준히 음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②칼슘 흡수↑ 홍초를 따로 먹는 것도 좋지만 음식과 함께 섭취해도 좋습니다. 홍초가 육류든 채소든 원재료에 들어 있는 칼슘을 끌어내주고 먹었을 때 칼슘의 흡수를 늘려주기 때문입니다. 





③면역력 UP초는 면역력에 좋은 비타민C의 파괴를 효과적으로 막아줍니다. 또한 홍초 그 자체도 면역력 저하의 원인인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강화해주며, 백혈구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면역력을 강화합니다.

④식욕 UP 홍초의 신맛은 뇌의 섭식중추를 자극합니다. 따라서 입맛이 없을 때나 밥을 먹기 전 홍초를 조금 섭취해주면 입맛을 돋굴 수 있습니다.



⑤다이어트에 좋다 홍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지방이 쌓이는 것을 조금이나마 예방할 수 있습니다. 홍초가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 인슐린 운동을 늦츠고 지방의 사용을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⑥위장에 좋다 홍초는 살균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부패를 유발하는 대장균과 장내 각종 유해한 균을 없에 건강한 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변비가 있을 때도 도움이 됩니다.



⑦피부미용 홍초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미노산 및 비타민 성분이 기미나 주근깨 등 각종 피부트러블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홍초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이 노화를 효과적으로 방지해줍니다.

그 밖에도 홍초 효능으로는.. 독소제거, 피로회복, 항암, 백내장 예방, 시력보호, 정력강화 등의 효능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홍초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특별히 알려진 부작용은 없지만 다음을 참고하세요.


-빈속에 섭취할 경우 위에 자극을 주어 속쓰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홍초는 당이 많을 수 있으니 다이어트 목적이라면 필히 당의 함유량을 확인하신 뒤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홍초 효능 및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