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고혈압에 좋은 차

by 봉잡스 2015. 11. 17.

고혈압 같은 경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평소에 신경쓰지 않고 방치해두기 쉽습니다. 따라서 조금이라도 혈압으로 인해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고 빠른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은 원인이 무척 다양하기 때문에 실질적인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원인을 안다고 해서 하루 아침에 치료할 수 없는 것이 고혈압입니다. 꾸준한 노력과 관리가 필수적이죠. 이번 포스팅에는 고혈압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꾸준한 노력과 관리에 보탬이 될만한 정보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



①메밀차 메밀차에 함유된 루틴이라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탄력성을 지켜주며, 혈액순환과 혈압유지를 원활하게 함과 동시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 및 각종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②칡차 칡에는 혈관에 좋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이 확장되고 부드러 지면서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의 질환을 예빙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뇌혈관을 확장시켜 두뇌의 회전을 원활하게 하며 탈모증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③솔잎차 솔잎은 예로부터 고혈압에 처방되어온 약재입니다. 의학서적 동의보감에 의하면 솔잎은 고혈압이나 말초혈액순환 장애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을 뿐더러, 팔다리가 저린 증상이나 중풍 그리고 신경쇠약 등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④녹차 가장 흔하게 마시는 녹차도 고혈압을 개선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는 혈관을 수축시키는 효소들의 활동을 멈추게 하여 혈압상승을 억제합니다. 결과적으로 녹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 상승의 주요원인 중 하나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것이죠.



고혈압에 좋은 차를 마시는 것도 좋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는 것입니다.


-체중 1kg을 줄일 때마다 혈압이 1.5mmHg가 떨어지기 때문에 균형 잡힌 몸매를 유지하려 노려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기 이해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필요하며, 이미 쌓인 스트레스를 충분히 해소해줘야 합니다.

-저염식, 중성지방섭취기 줄이기, 알콜섭취줄이기 등의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해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차 정보, 도움 되셨나요? 건강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