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망개뿌리효능, 청미래덩굴(토복령)효능

by 봉잡스 2015. 11. 3.

망개나무뿌리, 토복령은 모두 같은 청미래덩굴의 뿌리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청미래 덩굴은 줄기에 가시가 있는 나무로, 8월에 열리는 열매를 따서 먹기도 하고 그 잎으로 떡(망개떡)을 싸는데 쓰기도 합니다. 특히 청미래덩굴의 뿌리는 우리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망개뿌리효능, 청미래덩굴(토복령)효능


①해독작용 망개뿌리는 혈관 비누로 유명한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유해한 니켈이나 카드뮴을 비롯한 각종 중금속과 독소를 배출하고 해독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②이뇨작용 망개뿌리를 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신장을 강화하여 이뇨작용을 원할하게 하는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 수분배출이 잘 되지 않아 몸이 자주 붓는 분들에게 특히 좋겠네요.



③피부미용 앞서 언급했듯 망개뿌리는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이 효능 덕에 망개뿌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독소를 배출하여 각종 피부염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④금연에 좋다 과학적으로 입증된 효능인지는 모르겠으나, 망개나무의 잎을 담배처럼 말아서 태우면 체내에 남아 있는 니코틴을 풀어주고 금단현상을 완화해준다고 합니다. 혹시 관심이 있는 분들은 추가적인 검색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⑤혈관에 좋다 망개뿌리에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관의 벽을 강화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할 뿐더러 혈관 내 콜레스테롤 배출하여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망개뿌리는 성병 치료, 간질환 예방, 항암효과, 관절염 개선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망개뿌리 섭취시 부작용 및 주의사항 


이뇨작용이 강한 식품이기 때문에 음을 상하게 하기 쉬우니, 간이나 신장이 허약한 사람은 과다복용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망개뿌리효능, 청미래덩굴(토복령)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