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둥글레차 효능, 둥굴레차 효능 요약

by 봉잡스 2015. 10. 8.

둥글레차는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학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둥글레를 쪄서 말린 후 볶은 것을 끓인 차입니다. 특히 둥굴레의 뿌리를 말린 것은 건강에 효능이 무척 좋아 예로부터 한방에서 약용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과연 둥글레차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한번 간단하게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둥글레차 효능, 둥굴레차 효능


①혈액순환에 좋다 둥글레차를 평소에 꾸준히 마시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으로 인한 두통, 어지러움증, 손발저림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의 생리불순 증상을 개선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②심신안정 둥글레에는 신경은 안정시키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경과민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불면증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③피부에 좋다 둥글레차를 꾸준히 음용하면 인체에 있는 독소가 몸밖으로 배출되면서 피부가 좋아질 뿐더러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의 피부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④노화예방 예로부터 한방에서는 둥굴레를 장기간 음용하면 노화작용을 억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으며, 최근에 다양한 연구를 통해 둥굴레에 실제로 항산화작용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⑤기운UP 또 한방에서는 둥굴레를 평소 기가 허해 기운이 없거나 식은 땀이 날 때 기운을 복돋고 기를 보하기 위해 둥굴레차를 처방했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둥굴레차는.. 혈압과 혈당을 내리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둥글레차 효능, 둥굴레차 효능 요약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