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사자효능 요약토사자효능 요약

Posted at 2015. 9. 25. 06:3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토사자는 메꽃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덩굴성 식물인 '새삼'이 씨앗을 칭하는 것이며, 새삼씨라고도 합니다. 새삼은 칡이나 쑥 등에 기생하여 영양을 흡수하며 살기 때문에 뿌리와 엽록소가 없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토사자는 기운을 복돋고, 정력을 강하게 하며 요통과 시린 무릎에 효능이 좋다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그 외에 알려진 효능이 무엇인지 간략히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사자효능


①정력에 좋다 토사자의 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정력증진 효능입니다. 정력이 떨어졌다고 느낄 때, 토사자를 달인 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정액이 힘없이 저절로 나오는 증상을 막아주고, 정자의 생성을 자극해 남성의 정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②뼈에 좋다 토사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골밀도가 높아지는 효능과, 관절의 통증을 완하해주는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 노인이나 갱년기 여성들이 섭취하기에 좋습니다.



③피부미용 토사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가 방지할 수 있으며, 기미, 여드름 그리고 주근깨 같은 피부트러블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단 섭취하는 것 외에도, 토사자를 달인 물로 세수를 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④간에 좋다 간 건강이 악화되면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겠지만,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이 피로감을 느끼는 것이 아닐가 합니다. 평소에 피로를 자주 느끼거나 음주가 잦은 경우, 토사자를 달인 물을 섭취하면 도움디 될 수 있습니다. 



⑤요로결석 예방 토사자는 요로에 결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는 것은 물론, 심하지 않은 요로결석을 제거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신장기능에도 좋다. 이뇨작용을 자극하여 노폐물 배출을 원할하게 한다.)

⑥눈에 좋다. 예로부터 토사자를 섭취하면 눈이 밝아지고 야맹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눈의 피로는 물론 전반적인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토사자는.. 여성 냉증 해소, 배가 찬 것으로 인한 설사 완화, 당뇨 예방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토사자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