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감초의효능, 감초 효능

by 봉잡스 2015. 9. 22.

'약방의 감초'라는 말은, 약방에서 한약을 지을 때 꼭 감초가 들어간다고 하여 생긴 말입니다. 실제로 감초는 모든 약의 독성을 조화시켜서 약효를 잘 나타게 하는데, 이런 성질 때문에 나라의 원로, 임금의 스승이라는 뜻의 국로(國老)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감초의효능, 감초 효능


①해독효과 감초는 인체에 쌓인 중금속을 비롯하여 기타 독성물질들은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니코틴이나 알코올 같은 독성물질을 분해하고 해독시켜주기도 합니다. (해독을 관장하는 간의 손상을 억제해주기도 함.)

②피부 트러블 완화 감초는 가벼운 피부질환이나 습진 등은 물론, 아토피나 두드러기 등의 증상을 완하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③기관지 건강 평소에 목에 가래가 많이 끼거나, 기관지가 좋지 않아 기침을 할 때 감초를 꾸준히 섭취하면, 증상을 완화하고 인후점막의 자극을 완화하여 전반적인 기관지의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④속에 좋다 감초를 달인 물을 꾸준히 복용하면 위장이 건강해져, 복부팽만감이나 소화불량을 예방할 뿐더러, 입맛이 없어 기력이 쇠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⑤항암효과 감초는 누르스름한 빛을 띄는데, 이는 감초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와 칼콘 성분 때문입니다. 이 2가지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입니다.

⑥혈관에 좋다 감초에는 글리시리진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감초는.. 부종억제, 항염, 진통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감초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한약에 감초는 일반적으로 소량으로 들어가나, 과유불급이라고 다량으로 사용하거나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할 경우 되려 혈압상승이나 부종 등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구토, 고혈압 저칼륨 혈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량을 오래 복용하시지 않도록 해야 하며 복용시 필히 전문가와의 상담하시길 발바니다.


이상입니다. 감초의효능, 감초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