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아마란스 효능 요약

by 봉잡스 2015. 9. 8.

아마란스는 남미 안데스산맥의 고산지대에서 약 5,000년 전부터 재배되어온 비름과의 한해살이풀로, '신이 내린 곡물'이라고 불리우는 슈퍼푸드 중 하나이며, '아마란스'라는 이름은 '영원히 시들지 않는 꽃'이라는 고대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아마란스는 주로 잉카문명의 대표 작물인 퀴노아랑 비교되며, 퀴노아보다 훨씬 더 작은 크기의 종자를 곡물로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최근 한 언론을 통해 아마란스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그 효능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과연 그 효능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란스 효능 


①골다공증에 좋다 아마란스에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라이신이라는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아마란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노인이나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②혈관에 좋다 아마란스에는 식물성 콜레스테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③항산화 효과 아마란스에 함유되어 있는 스쿠알렌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피부 노화 및 각종 성인병이나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④중금속 배출 앞서 언급한 스쿠알렌은 면역력 강화 효능 외에도, 인체에 있는 중금속과 독소를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⑤다이어트에 좋다 아마란스는 글루텐은 전혀 없고 탄수화물이 약 60% 정도로 아주 적게 함유되어 있으며, 20% 이상의 단백질과 다양한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시 섭취하기 적합한 식품입니다.

당뇨에 좋다 아마란스는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평소에 밥에 아마란스를 섞어 먹으면 당뇨를 예방 및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아마란스는.. 간 기능 개선, 피부미용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아마란스가 곡물 형태보다는 채소 형태가 영양성분이 더욱 풍부하다고 합니다. 농촌진흥청 산하의 국립식량과학원 고령지농업연구센터의 연구 결과, 아마란스 잎의 경우 종자의 형태보다 단백질이 2배, 무기질이 4배, 항산화 활성 5배, 페놀 함량은 8배나 높다고 밝혔습니다.



이상입니다. 아마란스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