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영지버섯, 영지버섯효능 요약

by 봉잡스 2015. 8. 17.

영지버섯은 담자균류 구멍장이버섯목에 속하는 한해살이 버섯으로, 예로부터 약효가 무척 뛰어나 불로초니 영지(芝)니 하는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영지는 주로 여름에서 가을에 걸쳐 활엽나무의 뿌리 밑동이나 그루터기에서 주로 자라나, 최근에는 건강에 효능이 좋다고 하여 인공재배를 통해 생산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영지버섯을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 어떤 점이 좋을지 간단히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지버섯효능


①항암효과 영지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은 전반적인 면역령을 향상시켜주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②혈관에 좋다 평소에 영지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내 나쁜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배출하여 혈압강하작용을 기대할 수 있으며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③간에 좋다 동물 실험결과 간질환이 있는 생쥐에게 영지버섯을 투여하였더니 GOT와 GPT 수치가 낮아지는 것을 확인했다고 하며, 간의 단백질 합성 기능을 보완하는 역할을 보완해준다고 합니다.

진통효과·심신 안정 영지버섯은 중추신경계통에 작용하여 진통효과가 있을 뿐더러, 부교감신경의 흥분작용을 내려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예로부터 신경쇠약 등의 증상에 처방되어왔다고 합니다.



⑤기관지에 좋다 영지버섯은 진해·거담·천식 및 기침 진정에 효과가 있으며, 특히 기관지점막 상피의 재생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영지버섯은.. 변비해소, 다이어트, 백혈구 감소증, 관절염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영지버섯효능 요약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