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에 좋은 음식 6가지치매에 좋은 음식 6가지

Posted at 2015. 8. 15. 06:3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치매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공통된 원인으로는 생활습관과 식습관이 치매와 깊은 관련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본인의 삶은 물론 가족까지 불행해질 수 있는 치매는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관건인데요, 이번 포스팅에 치매를 예방하고 건강한 뇌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들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6가지


1. 강황 강황은 우리가 즐겨 먹는 카레의 주원료가 되는 식품입니다.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치매의 원인이 되는 아세틸콜린의 감소를 억제해주는 작용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카레가 주식인 인도에서는 60세 이상의 노인들 중 치매환자의 비율이 1%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2. 깻잎 들깻잎에는 '로즈마린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뇌세포 대사 기능을 촉진하여 학습 및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고 기억력 감퇴를 예방하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3. 잣 잣에는 뇌세포의 구성물질인 레시틴과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두뇌의 영양분으로 공급되는 유일한 지방산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치매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4. 양파 양파에는 '바슬게트'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신경세포를 자극하고 분화과정에 영향을 주어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고 기억력 감퇴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초석잠 초석잠에는 신경전달 물질인 콜린, 페닐에타노이드 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콜린이라는 성분은 뇌세포 안으로 쉽게 흡수가 되는 희귀 물질로, 뇌의 기능을 활성화하고 기억력의 감퇴를 효과적으로 예방해주며 이미 손상된 뇌세포를 치료해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6. 석류 석류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푸니칼라진'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에 치매와 관련이 있는 신경염증을 예방하고 뇌세포의 파괴를 방지해주는 효능이 있는 것이 한 연구결과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이상입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6가지, 도움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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