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낫토, 낫또 효능 요약

by 봉잡스 2015. 8. 7.

낫또는 콩을 물에 불려 삶은 뒤 일정한 온도에서 발효시킨 후 먹는 일본의 전통식품으로, 우리나라의 청국장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낫또는 미국의 건강 전문지 『헬스』에 한국의 김치, 스페인의 올리브유, 인도의 렌틸콩, 그리스 요구르트와 함께 '세계가 주목하는 5대 건강식품'에 선정되었던 적이 있을 정도로 우리 건강에 뛰어난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과연 낫또의 효능이 무엇인지 읽히기 쉽게 간단히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낫또 효능


①숙취에 좋다 낫또를 섭취하면 숙취의 주 원인이자 간손상에 영향을 미치는 아세트알데히드 성분의 생성을 억제할 수 있어, 숙취해소 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②건강한 뼈를 위해 낫또는 콩을 발효시킨 만큼 칼슘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발효되는 과정에 체내 칼슘 흡수를 도와주는 성분이 생성되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아이들 및 뼈가 약해질 수 있는 노인이나 갱년기 여성에게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③다이어트에 좋다 낫또는 칼로리와 당지수가 높지 않으면서도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합니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적은 양을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풍부한 식이섬유는 변비를 개선 및 예방하고 소화를 촉진에도 도움)

④불면증 해소 낫또에는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원료가 되는 아미노산과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면 리듬을 안정시키고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⑤혈관에 좋다 낫또의 점액질은 혈관내에 침전물이 쌓여 생긴 혈전을 녹여 배출하고 생성 자체를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그 밖에도 낫또는.. 두뇌발달, 식중독 예방, 노화방지, 항암 등의 효능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낫또 효능 요약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