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비름나물, 비름나물 효능 요약

by 봉잡스 2015. 8. 5.

"자주 오래 먹으면 장수한다는 비름의 별명, 장명채"


 비름은 춘분이 지난 뒤 전국의 들이나 밭 그리고 길가, 심지어는 공사 현장의 담 틈 등 자생 조건에 크게 구애 받지 않고 어디에서나 쉽게 자라나는 식물입니다. 예로부터 조상들은 비름이 건강에 효능이 좋아 어린순과 뿌리 모두 아낌없이 사용해왔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름나물 효능


①간에 좋다 비름에는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 기능을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②변비해소 식이섬유가 풍부한 비름을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가 해소 되고 장운동이 원활해져 소화불량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③비타민A가 풍부 비름에는 베타카로틴(비타민A)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냉이의 2배) 항암작용, 피부미용, 눈건강에 톡톡한 도움이 됩니다.

④뼈 건강에 좋다 비름의 칼슘 함유량은 우유보다 높고 시금치보다는 무려 4배나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나 골다공증에 노출되기 쉬운 노인들이 섭취하기게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⑤나트륨 배출 비름은 같은 양의 감자보다 많은 칼륨이 함유되어 있어,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인체에 쌓이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비름나물은... 찬 음식 섭취로 인한 배앓이 해소, 염증 치료, 해열 등의 효능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방송중 소개 된 비름나물 효능 (한명화 한의사)


-비름은 보통 나물과 달리 칼륨뿐 아니라 단백질을 비롯한 비타민 및 여러 영양소를 다양하게 함유하고 있다.

-비름은 주요한 아토피의 원인인 열을 내려주고 독소를 해독하는데 도움이 된다.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더위로 인해 오른 열을 시원하게 내려주는 효능이 있으며, 염증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여름철 설사병이나 배앓이, 식중독, 두드러기 증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



이상입니다. 비름나물 효능 요약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