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번데기 효능 요약

by 봉잡스 2015. 7. 21.

우리가 주로 먹는 번데기는 누에고치, 즉 나비 번데기를 칭하는 것으로.. 짭쪼롬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이지만 생긴 모습 때문에 먹기를 꺼려하는 사람들도 꽤나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 여러 방송을 통해 번데기의 놀라운 효능들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의 인식에 조금 변화가 생긴 것 같기도 한데요, 방송들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번데기 효능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읽어보기 쉽게 간략하게 요약해봤습니다.




번데기 효능 


①아이들의 성장 번데기는 고단백 식품이면서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의 뇌조직 및 신경구성물질에 꼭 필요한 레시틴이라는 성분이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아이들의 성장발육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②혈관건강에 좋다 앞서 언급한 레시틴은 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동맥경화나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등 건강한 혈관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③소화에 좋다 번데기에는 위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소화흡수에 도움이 되는 올레산과 리놀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불량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④남성의 정력에 좋다 번데기, 특히 수컷 번데기는 아미노산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남성의 정력을 강화하고 정자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번데기 효능 - 엄지의 제왕 방송 내용 요약


'나잇살 잡는 폐(肺) 보약'


①폐의 건강, 정상적인 호르몬 분비와 면역력을 유지해주는 고단백질 식품

②뽕나무 잎을 먹고 살아 폐이 좋은 뽕나무잎의 효능 ↑

③단백질은 물론 불포화지방산, 칼륨 등 영양이 풍부하고 피부탄력에 효과가 있고 나잇살을 제거하여 노화방지 


이상입니다. 번데기 효능 요약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