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숙면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 및 차

by 봉잡스 2015. 7. 16.

평소에 잠을 제대로 이루고 있지 못하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증상을 가볍게 여겨서는 안됩니다. 수면은 우리 인체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정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하여 이번 포스팅에는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식품들 중에서 불면증 해소와 숙면에 도움이 될만한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숙면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 및 차




1. 우유 


우유에는 숙면을 유도하는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의 생성에 관여하는 트립토판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늦은 밤, 잠에 들기가 어렵다면 따뜻한 우유 한잔을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되며, 전문의들도 권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2. 바나나 


바나나에도 역시 숙면을 유도하는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있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밤에 우유를 먹기 불편하거나 유당불내증이 있으신 분들은 바나나를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상추 


상추가 수면을 유도한다는 것은 꽤나 알려진 사실입니다. 상추의 수면 유도 효과는 상추에 함유된 '락투카리움'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신경안정 및 진정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상추의 줄기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효과를 기대하시려면 줄기 부분을 떼지 않고 섭취해야 합니다.




4. 라벤더차


라벤더에 함유된 '아세트란리날린' 이라는 성분은 근육을 이완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리날올'과 '리모넬'이라는 성분이 스트레스 완화 및 신경 안정 효능이 있어 불면증 예방 및 숙면 유도에 도움이 됩니다.




5. 마테차


마테차에 함유된 성분들은 우울한 기분이나 예민해진 신경을 완화해주는데 좋습니다. 또한 마테차는 불규칙해진 수면리듬을 정상적으로 돌려주는 효능이 있어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6. 대추차


대추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신경이 이완되고 긴장을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추차의 수면 효능을 꽤나 유명한데,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은 대추차를 천연 수면제 용도로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불면증에 좋은 음식이나 차로는.. 체리, 호두, 키위, 캐모마일차 등이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숙면에 좋은 음식, 불면증에 좋은 음식 및 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