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삼채효능, 삼채의효능

by 봉잡스 2015. 7. 9.

삼채는 히말랴아 산맥 해발 1600 미터 이상의 고랭지에서만 자생하는 식물로, 대한민국에서는 약 5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재배가 시작되었습니다. 삼채는 단맛, 쓴맛, 매운맛이 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국내에서는 '귀족채소'라는 별명으로도 더 잘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예로부터 삼채는 건강에 효능이 좋아 히말라야 고산지대 원주민들이 약재로 사용해왔었다고 하며, 최근 국내 TV 방송을 통해서도 그 효능이 보도된적 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들이 무엇인지 한번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채효능, 삼채의효능


①항암효과 삼채에는 인체를 구성하는 8대 필수 영양소 중에 하나인 식이유황 성분이 무려 마늘의 6배인 3.28mg(100g당)이 함유되어 있어, 평소에 삼채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탁월한 항암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②뼈건강 앞서 언급한 유황은 인체의 뼈와 연골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요산의 주원인인 퓨틴을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 통풍을 예방해주는 효능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③남자에게 좋다 또한 삼채를 꾸준히 섭취하면 삼채의 유황 성분이 우리 모발을 굵고 튼튼하게 해주며, 정자의 재생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정력향상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④혈관건강에 좋다 삼채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물성스테롤 성분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춤과 동시에 혈전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 심근경색, 고혈압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



⑤변비해소 삼채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여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삼채는.. 면역력 강화, 당뇨 예방, 항염, 항산화, 해독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TV 방송 '생로병사의 비밀' 내용 中, 간암, 직장암 수술을 받은 50대 남성이 병원으로부터 살 날이 6개월 밖에 남지 않았다는 통보를 받았으나, 삼채를 꾸준히 복용한 결과가 암이 많이 호전되었다고 함 



이상입니다. 삼채효능, 삼채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