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연잎차, 연잎차효능 7가지

by 봉잡스 2015. 5. 5.

사찰 음식들이 웰빙 바람을 타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연꽃의 잎으로 만든 연잎차가 가장 대표적인 사찰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연잎은 향이 은은하며 맛 또한 좋고, 예로부터 민간과 한방에서 약용으로 쓰일 정도로 건강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들이 무엇인지 연잎차의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잎차효능 7가지


①마음을 안정시킨다 평소에 연잎차를 꾸준히 음용하면 맑은 정신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불면증을 해소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중국의 한 의학서적에서도 '연잎차는 사람의 머리를 맑게하고 기분을 좋아지게 해준다.' 라는 내용이 적혀 있다고 합니다.

②활성산소 배출 평소에 연잎차를 꾸준히 마시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배출해주어 노화를 방지해주는 것은 물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③이뇨작용 이뇨작용 자극 또한 대표적인 연잎차효능 중 하나입니다. 연잎차는 녹차나 커피 처럼 이뇨작용을 자극하는 효능이 있어, 인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가벼운 붓기나 부종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변비를 해소하는데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④피를 멎게 해준다 연잎차는 예전 한방에서 지혈이 필요한 환자에게 처방되었었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의 하혈이나 내장의 출혈 그리고 타박상으로 인한 피멍 등과 같은 내출혈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⑤두뇌에 좋다 연잎차에는 두뇌의 기능을 자극해주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한창 학업에 열중해야 하는 학생들이나 업무량이 많은 직장인들에게 좋습니다.

⑥술과 담배를 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연잎차는 숙취 상태에서 오는 심한 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뿐더러, 폐의 순환기능을 촉진하여 니코틴을 배출하고 흡연으로 인한 구취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⑦혈액순환에 좋다 연잎차는 혈관내에 뭉쳐 있는 혈전을 없애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기 때문에, 혈압을 낮아지고 피가 잘 통하지 않는 것으로 인한 수족냉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연잎차는 피부미용, 정력 강화, 다이어트, 해독작용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연잎차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