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유근피, 유근피효능, 느릅나무껍질효능

by 봉잡스 2015. 4. 29.

북유럽의 신화에 등장하는 천지장초의 신 오딘은 길을 걷다가 우연히 커다란 나무 두 그루를 발견했습니다. 오딘은 드 그루 중 한 그루는 '아스크르'라는 남자로 만들고 나머지 한 그루는 여자를 만들어 '엠블라'라고 칭했는데, 엠블라가 된 나무가 느릅나무 였습니다. 우리 나라의 신화로 빗대자면, 느릅나무는 단군신화의 웅녀인 것이죠. 


이 느릅나무의 껍질을 채취한 것이 바로 유근피로, 건강에 효능이 좋아 예로부터 약재로 흔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 들어서 이 유근피의 효능이 언론은 타면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그 효능에 대해 이번 포스팅에 간단하게 요약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근피효능, 느릅나무껍질효능


1. 이뇨작용에 좋다 유근피를 꾸준히 섭취하면 이뇨작용에 영향을 미치는 장이나 방광의 기능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이뇨작용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2. 피부에 좋다 느릅나무껍질에서 나오는 끈적한 진은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유근피를 진하게 달인 물을 피부에 직접 발라도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여드름은 물론 아토피나 습진과 같은 피부질환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항암작용 유근피는 위암, 자궁암 등 각종 암의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을 뿐더러, 위나 대장 등에 생긴 궤양을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각종 염증을 완화하는데도 효능이 탁월하다고 하네요.)

4. 불면증에 좋다 예로부터 유근피는 '부작용이 없는 천연 수면제'라고 불려왔습니다. 밤에 잠이 잘 오지 않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할 때 유근피를 사용하면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면역력 향상 유근피에는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타닌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6. 축녹증 및 비염에 좋다 유근피는 향균·살균작용이 뛰어납니다. 유근피와 죽염을 함께 달인 물을 마시거나 코 내부를 직접 세척해주면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축농증과 같은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기관지염에도 좋다고 함.)


이상입니다. 유근피효능, 느릅나무껍질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