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눈에 좋은 차 5가지

by 봉잡스 2015. 3. 19.

과한 스마트폰 사용이나 장시간 모니터를 바라보고 있다보면 눈이 피로해지거나 심지어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까지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는 경우 가볍게 여기지 말고, 건강한 눈을 유지하기 위해 각별한 신경을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평소에 꾸준히 마셔주면 건강한 눈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차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눈에 좋은 차 5가지




1. 결명자차 눈에 좋은 차를 논하면서 결명자차를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결명자차는 예로부터 한방에서 결막염이나 녹내장과 같은 질환이 있는 환자에게 곧잘 처방되던 식품입니다. 최근 눈이 침침하다고 느끼거나 눈꼽이 많이 낀다면, 살짝 볶은 결명자에 물을 넣고 우려낸 결명자차를 마셔보세요.





2. 구기자차 구기자차는 예로부터 '눈을 밝게 해주는 차'로 알려져 왔습니다. 구기자차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이 노안에 따른 시력감퇴나 노인성 백내장에 특히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국화차 국화차에는 비타민A와 카로틴이 풍부하여 예로부터 '눈을 밝게 해주는 차'로 알려져 왔으며, 특히 눈이 충혈되었을 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매일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눈의 건강을 생각해서 커피 대신 국화차를 마시는 습관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4. 블루베리차(복분자차) '로돕신'이라는 성분은 건강한 눈을 유지하기 위한 성분인데, 체내에서 스스로 만들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헌데 블루베리차를 꾸준히 음용하면 블루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안토시아닌'이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외에도 복분자차에도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5. 율무차 율무차는 최근 '천기누설'이라는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내용에 따르면, 율무차를 꾸준히 음용하면 안구가 촉촉해짐과 동시에 눈의 피로도를 떨어트려준다고 합니다. 안구가 건조하고 뻑뻑하게 느껴진다면 매일 율무차를 마시는 것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눈에 좋은 차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