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귤 효능..귤의 효능..귤 많이 먹으면 좋다?

by 봉잡스 2015. 3. 4.

귤의 원산지는 중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품종은 1911년 경 일본에서 들여온 품종이라고 합니다. 귤은 맛이 좋아 국내에서 사과나 딸기처럼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대중적인 과일인데요, 이 귤이 비단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우리 건강에도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들이 무엇인지 귤의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 효능..귤의 효능


①감기예방 귤은 비타민 덩어립니다. 귤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사과의 8배, 파인애플의 4배)는 면역력 향상에 좋아 감기를 비롯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②피부미용 앞서 언급한 비타민C는 피부의 노화를 예방할 뿐더러 콜라겐의 생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피로 해소 귤에 함유되어 있는 '테르펜'이라는 성분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귤에 함유된 구연산 성분은 피로를 회복해주며 식욕을 돋구는 효능이 있어 입맛이 없을 때 먹으면 좋습니다.

혈관건강 개선 귤에 붙어 있는 흰색 부분에는 헤스페라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관 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해줍니다. 



⑤기침과 가래에 좋다 앞서 언급한 히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은 항알레르기 효과가 있으며, 귤껍질을 달여 먹으면 기침과 가래를 멎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⑥다이어트 귤에 함유된 펙틴 성분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동시에 지방질 흡수를 방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한 두개씩 섭취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⑦장에 좋다 앞서 언급한 펙틴은 중금속 등과 같은 독성 물질을 흡착해 없애는 역할을 하며, 귤에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귤은 항산화 작용, 성장기 어린이에게 칼슘 보급, 산화증상 중화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귤 많이 먹으면 얼굴이 노래진다?


이 말은 우스갯소리 같지만 사실입니다. 귤에 함유되어 있는 카로틴이라는 색소 물질 때문에, 귤을 과하게 섭취하면 일시적으로 손이나 장기들을 노랗게 물들며, 간의 기능에 영향을 미쳐 황달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귤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약 2개라고 하니,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그 밖에도 귤을 너무 많이 먹으면 혈당이 올라가고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 항상 과유불급을 기억하세요.)


이상입니다. 귤 효능..귤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