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자스민차 효능 정보

by 봉잡스 2015. 1. 11.

자스민은 쌍떡잎식물 물푸레나무목에 속하는 식물로, 필리핀과 인도네이사의 국화입니다. 자스민은 방향성이 강해 주로 향료를 채취하기 위해 재배되며, 향 만큼 맛도 좋아 차로도 많이 만들어 먹습니다. 대부분의 차 종류가 그렇듯, 자스민차 또한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자스민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스민차 효능


①생리통에 좋다 자스민차는 여성의 생리통은 물론 생리불순이나 생리주기가 불안정한 것을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편두통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②산후에 좋다 자스민차는 생리통 외에도 산후에 오는 통증이나 냉증을 완화해줄 뿐더러 모유가 잘 나오도록 촉진해주는 효능이 있어 산후조리시 꾸준히 섭취해주면 매우 좋습니다. 



③기름기 배출 중국집에서 음식과 함께 자스민차를 함께 주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자스민차가 함께 섭취된 기름기를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자스민차를 평소에도 꾸준히 섭취하면 고지혈증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④심신을 안정시키는데 좋다 자스민차는 불안정한 마음으로 빨라진 심박을 진정시켜주고, 부교감 신경을 활성화시켜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우울증이 있을 때 도움이 된다든 것이 연구를 통해 검증되었다고 하네요.



⑤피부미용에 도움 자스민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의 수분을 보충하여 피부의 탄력을 살려줍니다. 특히 건성이나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성이 없어 마시는 대신 얼굴에 직접 이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⑥다이어트 자스민에는 녹차나 마테차에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로 유명한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지방 감소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을 때 꾸준히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⑦정력강화 자스민은 성호르몬의 수치를 높여 성욕을 강화시켜주며, 여성의 불감증과 남성의 무기력증을 해소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자스민차는 최근 연구를 통해 항산화 작용, 항 발암 작용등이 있는 것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자스민차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