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그라비올라 효능

by 봉잡스 2014. 12. 13.

그라비올라는 남미, 인도, 필리핀 등지에서 찾아볼 수 있는 포도나무과의 나무로, 주로 열대지방 중에서도 주로 해발 1,000미터 이하의 지역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그라비올라는 브라질의 아마존 등에 사는 토착 원주민들이 약용으로 사용하던 식품으로, 최근 서구권을 중심으로 세계 많은 나라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최근에는 그라비올라의 효능이 국내의 한 방송을 통해 알려지면서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대체 그 효능이 무엇인지 최대한 간략하게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라비올라는 구야바노, 샤워솝이라는 이름으로도 불린다.)


그라비올라 효능


①항암효과 그라비올라에 함유된 항산화물질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병원에서 암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일반적인 화학요법보다 거의 10,000배 강력한 암세포 사멸 효능이 있는 것이 세계 의학자 연구와 국내 카톨릭 의과대학의 연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②항암효과2 그라비올라 항암효과의 가장 큰 특징은 다제내성암세포까지 사멸이 가능하다는 점과, 아세토제닌(아노나신) 성분이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사멸시키기 때문에 화학적인 치료로 인한 부작용(구토, 탈모, 체중감소)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향기로우면서도 시큼한 향이 일품인 그라비올라는 주로 아이스크림, 젤리, 쥬스 등으로 많이 사용된다.)


③항균효능 그라비올라는 향균효능도 있어 박테리아의 감염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뿐 아니라, 인체 전반에 걸쳐 광범위한 생화확제의 기능을 하기 때문에 기생충 사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④면역력 강화 앞서 언급한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항암효과 외에도 인체의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각종 염증을 줄여주며 유해한 독소로부터 인체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전반적인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⑤혈관건강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혈액 속에 나쁜 콜레스테로를 배출해주며 혈관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억제해주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건강한 혈관을 유지하는데도 좋습니다.

그 밖에도... 그라비올라는 고혈압, 당뇨, 아토피를 비롯한 각종 피부질환을 치료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이 입증되었으며, 신체적인 건강 외에도 우울증, 심신불안과 같은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 저혈압 환자와 임삼부는 복용을 자제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라비올라가 이제서야 세상에 모습을 나타낸 이유


사실 그라비올라의 강력한 항암효능은 미국의 대형 제약회사를 통해 1970년대에 이미 밝혀졌었습니다. 하지만 당시 그 대형 제약회사가 회사의 이익을 위해 이 사실을 쉬쉬하고 비밀리에 그라비올라의 성분을 이용한 약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죠. 결국 프로젝트는 실패로 돌아갔고(그라비올라의 항암성분은 인공합성이 불가능하기 때문), 40년이 더 지난 지금에서야 쉬쉬했던 그라비올라의 유익한 효능이 다른 연구진들을 통해 세상에 알려지게 된 었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그라비올라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