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마테차 효능..마테차 부작용

by 봉잡스 2014. 8. 17.

마테차는 '남미의 녹차'로 불리우는 차로, 감탕나무과에 속하는 상록수 마테(Mate)의 잎으로 만든 차입니다. 마테는 브라질·아르헨티나·파라과이 세 나라의 국경이 만나는 지점인 이구아스 폭포 주변에서 재배되는 나무로, 이 지역의 원주민들은 아주 오래전부터 마테차를 음용해왔습니다. 마테차의 효능이 세계 전역에 알려지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마테차는 커피·녹차·홍차에 이어 세계의 기호음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또한 마테차의 수입량이 작년 2009년에 비해 20배 가까이 상승했는데요, 대체 이 마테차의 효능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지~.. 그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테차 효능


①노화방지 인체의 노화는 각종 질병의 지대한 원인 중 하나인데요, 마테차에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이 인체에서 발생하는 유해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어 인체의 노화를 효과적으로 방지해줍니다. 

②숙면에 도움 평소에 마테차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불규칙해진 수면리듬·주기를 정상적으로 돌려주는 신기한 효능이 있어,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제 때 잠들지 못하거나 숙면을 이룰 수 없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밤 늦게 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



③다이어트에 효과적 마테차에 함유되어 있는 '클로로겐산'이라는 성분은 섭취된 지방의 흡수를 방해할 뿐더러 체지방을 분해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공복감을 해소하고 식욕을 줄여주기도 하기 때문에 식사 전후로 마셔주면 다이어트에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④심신안정 마테차에 함유된 콜린·트립토판·마테인 성분이 우울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불안하고 신경이 날카로울 때 심심을 안정시켜주고 집중력 또한 향상시켜줍니다.



⑤변비해소·위장건강 마테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이며, 꾸준히 섭취할 경우 소화력을 증진해주고 위벽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해줍니다. (마테차는 녹차와 달리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몸이 냉한 사람에게도 좋다.)

⑥면역력 강화 마테차에는 인삼에 함유되어 있기로 유명한 '사포닌'성분이 다른 차에 비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⑦빈혈예방 마테차에는 녹차에 비해 철분이 5배 이상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할 경우 빈혈증상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좋습니다. (녹차에는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는 '탄닌'이 있지만, 마테차는 탄닌이 적어 철분 흡수율이 더 높다.)

그 밖에도... 마테차는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도 있습니다.



    마테차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①마테차에는 철분이 함유되어 있거 과다하게 섭취시 심장질환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②마테차도 커피와 녹차처럼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노약자나 임산부가 섭취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③마테차를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식도에 자극을 주어 심한 경우 식도염에 노출 될 수 있습니다.

※ 마테차는 하루에 3잔 이내로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상입니다. 마테차 효능..마테차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