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율무차 효능

by 봉잡스 2014. 7. 28.

율무차는 볶은 율무쌀을 이용한 차로, 달달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일품이어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이 즐기는 식품입니다. 율무차에는 전분과 단백질 외에도 여러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건강에 효능이 좋아 예로부터 보양 식품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율무차 효능


①피부미용 율무차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해줄 뿐만 아니라, 주근깨·기미·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를을 완화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율무를 피부에 직접 바르면 미백효과와 피부탄력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②혈관건강 개선 율무차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곳곳에 쌓인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배출하여 동맥경화·고혈압 등의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③당뇨 율무차는 인슐린의 분비를 자극하기 때문에 높아진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의할 것은 설탕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율무차를 섭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시중 마트에서 판매되는 인스턴트 율무차는 다량의 설탕을 함유.)

④다이어트 보조식품 율무차의 질감만 봐도 느낄 수 있듯이, 율무차는 적은량을 먹어도 포만감이 꽤나 높은 식품입니다. 현재 다이어트 중이라면 식전에 과식방지용으로 혹은 배가 고플 때 간식용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⑤변비해소 및 숙변 제 율무차에는 '덱스트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장의 운동을 자극하여 변비를 개선해주고 장내에 쌓인 숙변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⑥항암효과 앞서 언급했듯이, 율무차는 항산화 작용과 활성산소 제거 효능이 뛰어납니다. 항산화 작용과 활성산소 제거는 비단 인체의 노화를 방지하는 기능 외에도,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큰 역할을 합니다.

밖에도.. 율무차는 이뇨작용, 진통작용, 여성의 배란유도,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한방에서 말하는 율무차 효능


①율무차는 비장을 건강하게 하고 위를 도우며 폐를 보하고 열을 내리게 한다. 도한 풍과 습을 없애준다. 『본초강목』

②풍열 때문에 근맥이 갑자기 오므라질 때와 건습각기를 없애는데 이용한다. 『동의보감』


    율무차에 대한 잘못된 상식


'율무가 남성의 정력을 감소시킨다'라는 말은 잘못된 상식이며, 되려 과거 율무는 각기병 치료제로 사용했을 만큼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이며 건강한 몸을 유지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율무차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