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한라봉 효능..한라봉 칼로리

by 봉잡스 2014. 3. 7.

한라봉은 쌍떡잎식물 운향목 운향과 만다린계의 귤나무로, 1970년대에 '청견'과 '폰깡'을 섞은 교잡종입니다. 이 교잡종이 1990년대에 국내로 들어오게 되었으며, 제주도에서 본격적으로 재배되기 시작하면서 한라산의 이름을 따와 '한라봉'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이전엔 데코봉·부지화·일출봉 등과 같은 여러 이름으로 불렸었다.) 



 한라봉은 감귤보다 맛·향기·품질 모든 면에서 월등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고급 과일로 취급되며, 영양학적 가치 또한 감귤보다 한수 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영양학적 가치가 상대적으로 뛰어나다는 얘기는 우리 몸에도 좋다는 얘기인데요~ 오늘 이 시간에 대체 이 한라봉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한라봉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라봉 효능


①피로회복·감기예방 한라봉에 함유된 구연산은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며 흡수 속도 또한 매우 빠릅니다. 감귤보다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또한 피로회복에 한 몫을 하며,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②피부미용 또한 비타민C는 촉촉한 피부를 위한 콜라겐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피부노폐물 배출 및 피부미백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시면 톡톡한 피부미용 효과도 보실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정제된 영양제보다 천연의 상태로 섭취하는 것이 흡수율이 뛰어납니다.



항산화 효과 색이 노오란 옐로우 푸드에는 대체적으로 카르티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천연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뛰어난 항산화 효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노화를 방지해줍니다.

④눈 건강에 좋다 한라봉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는 눈의 피로를 풀어줄뿐 아니라 시력을 보호해주며, 영양부족으로 인한 각종 안구질환으로부터 눈을 건강하게 지켜줍니다.



    한라봉 껍질 효능


한라봉 효능을 매끄럽게 이야기 위해서는 껍질의 효능을 분리해서 설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①주요 질병 예방 한라봉 속껍질에는 헤스페리딘(비타민P)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동맥경화·고혈압 또는 우리나라 인구의 1/6이 겪는 뇌졸중을 예방해줄뿐 아니라 천식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모세혈관 투과성 증가를 억제해주는 것이 원리라고 함.)

②항암작용 한라봉 겉껍질에는 리모넨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강력한 항암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③건강한 소화작용 또한 한라봉의 껍질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소화흡수를 도와주고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여 변비를 해소하는데 좋습니다.

※껍찔을 생으로 먹어도 되나 보통 물에 달여 '한라봉껍질차'로 먹는 것이 간편하다.



    한라봉 칼로리 및 영양성분


 한라봉 칼로리는 100g당 약 4-50kcal 정도 입니다. 일반적인 한라봉은 약 200g 정도이니, 한라봉 1개 칼로리는 약 8-100kcal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한라봉 100g에 함유된 상세한 영양성분표입니다.



이상입니다 .한라봉 효능..한라봉 칼로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