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크렌베리/크랜베리 효능

by 봉잡스 2014. 3. 6.

크랜베리는 북미가 원산지인 암홍색의 과수로 체리와 매우 유사하게 생겼습니다. 국내에서는 대부분이 분들이 쥬스로만 접해봤을 테지만, 미국에서는 평소 요리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전통 식품이며 주요 명절인 추수감사절 칠면조 요리에서도 빠질 수 없는 과실입니다. 크렌베리가 이렇게 미국의 전통적인 식품이 될 수 있었던 이유는 그 영양학적 가치가 뛰어났기 때문인데요~ 오늘 이 시간에 대체 그 영양학적 가치가 무엇인지, 크랜베리·건크랜베리효능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랜베리(O) / 크린베리, 크렌베리(X)  : 'ㅐ'가 정확한 표기입니다.



크렌베리/크랜베리 효능


①항암효과 암은 식습관에 의해 쉽게 노출 되는 질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암 예방에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강력한 항암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는 크랜베리를 섭취해주시면 암을 예방·치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②노화방지 대체로 붉은색을 띄는 과일에는 강력한 항산화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크렌베리도 마찬가지로 인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조직의 노화를 방지해주는 젊음의 과일입니다.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도 한몫함)



③시력개선 앞서 언급한 '안토시아닌'은 비단 노화방지 뿐만 아니라 시력을 좋게해주고 야맹증을 개선하는 등, 우리 눈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도 도움이 된다.)

충치·구강질환 예방 크랜베리는 박테리아가 체내에 부착하는 것을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어 충치나 잇몸병에 탁월한 효능을 나타냅니다. (플라그 생성을 막아주고 구강내 세균들을 퇴치해줌)



⑤소화기질환에 특효 크랜베리에는 대장균의 감염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는 프로안소시아니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을 뿐더러, 유해균에 의한 박테리아성 위궤양 등과 같은 소화기 질환을 예방·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⑥혈관질환 예방 크랜베리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은 배출해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은 유지하도록 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줍니다. 이러한 작용은 결국 혈행·혈압을 개선하여 동맥경화 등과 같은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⑦요로·방광 건강 크렌베리의 안토시아닌이 요료벽에 유해한 세균이 달라붙는 것을 막아주며, 크랜베리의 유기산이 병원균을 살균해주는 역할을 하여 방광염이나 요로염등과 같은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해줍니다.

⑧전립선염 예방 크렌베리에 함유된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남성의 전립선염의 발생을 억제해줍니다.


    크랜베리 영양성분


이하는 크랜베리 100g 당 함유된 영양성분표입니다.



이상입니다. 크렌베리/크랜베리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