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 효능 요약케일 효능 요약

Posted at 2014. 3. 5. 06:3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유럽 서남부의 해안지방이 원산지인 케일(Kale)은 십자화과에 속하는 식물로 양배추의 '선조' 정도로 생각하시면 편리합니다. 케일은 주로 샐러드용으로 쓰이며 국내에서는 '쌈채소'로 특히 많이 식용됩니다. 케일에는 단백질·칼슘·인·칼륨·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함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우리 건강에도 다양한 효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채소인데요~ 오늘 이 시간에 그 다양한 효능들이 무엇인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일 효능


①항암효과 케일은 녹황색 채소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 식품입니다. 이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암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전반적인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케일에 함유되어 있는 '셀포라판' 역시 항암효과가 있다고 함.)

②빈혈예방 케일에는 적혈구 생산에 필요한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평소에 꾸준히 섭취시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③눈건강 케일에는 '루테일'과 '제아크산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시력을 보호해주고 백내장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④골다공증 예방 비타민K는 뼈 건강에 필수적인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케일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칼슘 또한 우유에 버금가는 양을 함유하고 있다.)



⑤혈관질환 예방 케일에 풍부하게 함유된 엽록소 성분과 카로티노이드는 혈압을 일정 수준에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혈행을 개선하여 심근경색·동맥경화 등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⑥오메가3 풍부 녹색 채소에 지방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케일에는 알파리놀레산(ALA)과 오메가3가 등과 같은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뇌건강을 향상시키고 당뇨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케일 영양성분


아래는 케일 100g당 함유된 상세한 영양성분표입니다.



이상입니다. 케일 효능 요약 정보, 도움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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