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케일 효능 요약

by 봉잡스 2014. 3. 5.

유럽 서남부의 해안지방이 원산지인 케일(Kale)은 십자화과에 속하는 식물로 양배추의 '선조' 정도로 생각하시면 편리합니다. 케일은 주로 샐러드용으로 쓰이며 국내에서는 '쌈채소'로 특히 많이 식용됩니다. 케일에는 단백질·칼슘·인·칼륨·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고루 함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우리 건강에도 다양한 효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채소인데요~ 오늘 이 시간에 그 다양한 효능들이 무엇인지,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일 효능


①항암효과 케일은 녹황색 채소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은 식품입니다. 이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암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전반적인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케일에 함유되어 있는 '셀포라판' 역시 항암효과가 있다고 함.)

②빈혈예방 케일에는 적혈구 생산에 필요한 철분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평소에 꾸준히 섭취시 빈혈을 예방해줍니다.



③눈건강 케일에는 '루테일'과 '제아크산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시력을 보호해주고 백내장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④골다공증 예방 비타민K는 뼈 건강에 필수적인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차단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케일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칼슘 또한 우유에 버금가는 양을 함유하고 있다.)



⑤혈관질환 예방 케일에 풍부하게 함유된 엽록소 성분과 카로티노이드는 혈압을 일정 수준에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혈행을 개선하여 심근경색·동맥경화 등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좋습니다. 

⑥오메가3 풍부 녹색 채소에 지방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케일에는 알파리놀레산(ALA)과 오메가3가 등과 같은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뇌건강을 향상시키고 당뇨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케일 영양성분


아래는 케일 100g당 함유된 상세한 영양성분표입니다.



이상입니다. 케일 효능 요약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