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치즈 효능..치즈 칼로리~!

by 봉잡스 2014. 2. 3.

치즈와 유사한 물질인 '커드'가 치즈의 기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와 같은 치즈는 고대 아라비아의 '카나나'라는 행상에 의해서 우연히 발견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아랍의 민화에 따른 것이며 정확한 역사는 아님). 치즈는 우유를 유산균 혹은 효소 작용으로 굳힌 후 수분을 제거한 식품으로, 현세에는 비단 서구인들의 식단 뿐만이 아니라 동양에서도 빠질 수 없는 식품이 되었습니다. 치즈는 맛과 풍미가 띄어나며 칼슘, 미네랄, 비타민, 단백질 등 인체에 필수적인 영양소들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인간이 신에게 받은 최고의 식품' 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치즈는 이렇게 화려한 호칭에 걸맞게 우리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그 효능들이 무엇인지 치즈의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치즈 효능...치즈의 효능 6가지!!


①풍부한 칼슘 하루 60g의 치즈를 섭취하는 것으로 하루 칼슘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칼슘은 성장기 어린아이들의 골밀도를 높이는데 필수적이며, 노인(특히 여성)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성분입니다. 

②알콜분해 치즈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성분들이 체내로 흡수된 알콜을 효과적으로 분해해주기 때문에 음주 후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으며~ 술안주로 즐기시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③소화가 용이한 단백질 치즈에는 인체에 필요한 3대 영양소 중 하나인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소화가 잘 되기 때문에 우유의 대체식품으로 안성맞춤입니다.

④항암작용 치즈가 응고되면서 분리된 액체 형태의 '유장 단백질'은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글루타치온 성분을 60% 이상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 치즈를 적절히 즐겨주시면 암 예방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⑤충치예방 치즈에 들어있는 성분은 침샘을 자극하여 침 분비를 늘려줄 뿐 아니라 치즈의 성분이 플라그의 원인을 사전에 차단해주기 때문에 충치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⑥심혈관질환 예방 최근 연구결과에 따르면 블루치즈·로크포르 치즈와 같은 특정 종류의 치즈는 심혈관질환 예방 및 항염증 효능이 있는 것이 밝혀졌다고 합니다.



    치즈 칼로리 및 영양성분


시중에서 판매되는 치즈의 칼로리는 100g당 300-400kcal 정도입니다. 슬라이스 치즈 5장이 100g 정도이니, 슬라이스 치즈 한장 칼로리는 약 60kcal-80kcal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하단은 치즈의 세한 영양성분표입니다.



이상입니다. 치즈 효능..치즈 칼로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