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피스타치오 효능 및 칼로리 정보

by 봉잡스 2014. 1. 28.

'녹색 아몬드'라고도 불리우는 피스타치오는 주로 과자나 아이스크림의 재료로 사용하는 옻나무과 낙엽교목의 열매로, 날 것으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중·서아시아가 원산지이며, 4,000년 전부터 이탈리아·터키 등 지중해 연안 지역에서 재배되어 왔다고 합니다. 피스타치오는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맛 덕분에 인기가 많으며, 최근에는 건강에도 다양한 효능을 발휘한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①전해질 균형·나트륨 배출 피스타치오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칼륨이 전해질의 균형을 유지하는 과정에서 나트륨의 배출을 촉진하여 붓기를 제거해줍니다.

②건강한 콜레스테롤 수치 유지 피스타치오의 '피토스테롤'이라는 성분은 LDL콜레스테롤(나쁜 콜레스테롤)의 흡수는 막아주기 때문에 동맥경화·협십증 등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HDL콜레스테롤(좋은 콜레스테롤)수치는 유지해줍니다.

③눈과 뼈 건강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여 눈의 건강에 탁월하며, 칼슘이 풍부하여 골다공증을 효과적으로 예방해줍니다.

④변비·다이어트 피스타치오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좋으며, 포만감이 높아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릅니다.



⑤노화방지·피부미용 피스타치오에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천연 토코페롤(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포막의 손상과 조직의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⑥항암효과 앞서 언급한 토코페롤은 피부미용 뿐만 아니라 항암효과가 있어 각종 암과 악성종양의 생성을 예방해줍니다.

⑦빈혈 피스타치오에는 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⑧두뇌건강 피스타치오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뇌신경세포 성장에 좋기 때문에, 노인들의 치매를 예방하고 유아의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피스타치오 칼로리 및 영양성분


피스타치오는 100g에 약 600kcal이며, 한 개(알)엔 약 3kcal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회 섭취시 권장되는 양은 4-50알 정도입니다. 상세한 영양소 함량은 하단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다른 견과류와 비교한 피스타치오 칼로리)


    피스타치오 구매시 참고사항 및 보관법


 피스타치오는 녹색이 진하고 선명할수록 신선한 것이며, 유지류이기 때문에 한번에 적당량(30일이내에 먹을 수 있는 양)만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매한 피스타치오는 -20℃~0℃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보관기간이 30일이 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이상입니다. 피스타치오 효능 및 칼로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