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들기름의효능..들기름 보관법/복용법

by 봉잡스 2014. 1. 21.

들기름은 들깨를 볶은 후 압착해 짜낸 기름으로, 특유의 고소한 향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특히 나물무침을 할 때 빠질 수 없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헌데 최근 이 들기름이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들기름을 건강식품으로 찾고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들기름 효능이 대체 뭐길래 그러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기름의효능..들기름 효능


① 피부미용 들기름에 함유되어 있는 '리놀산'이라는 성분이 거친 피부를 개선하고 기미·주근깨 등의 트러블을 치료하는데 특효가 있습니다.

② 각종 혈관질환 예방 또한 리놀산과 이름이 비슷한 '리놀레산'(오메가3로 잘 알려져 있는)이라는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효과적으로 낮추어줄 뿐 아니라 혈관의 노화를 막는 효능이 탁월하기 때문에, 동맥경화와 같은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③ 빈혈개선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거나 혈압이 낮은 경우 빈혈이 곧잘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 때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조혈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들기름을 섭취해주시면 빈혈이 개선되고 어지럼증이 완화됩니다.

④ 성인병 예방 및 항암효과 들기름에는 '로즈마리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강력한 항암·항염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⑤ 새치예방 평소에 들기름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으로 흰머리(새치)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들기름 보관법


① 들기름은 참기름과 달리 공기나 햇빛에 산패되기 쉽상이기 때문에, 빛이 잘 통과하지 못하는 갈색 병에 뚜껑을 닫아서 보관해주세요.

② 되도록이면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앞서 말했든 산패되기 쉽기 때문에 소량씩 자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들기름에 참기름을 조금 섞어서 보관하는 것은 들기름의 산패를 막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들기름 복용법 및 구입시 주의사항


 열을 이용하여 추출한 들기름은 상대적으로 저렴한데요, 저렴한 만큼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열을 이용하여 고온에서 추출한 기름은 '나쁜 지방'으로 변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들기름을 구입하실 때는 콜드프레싱(저온에서 추출하는 방법) 방법을 통해 추출한 '생들기름'인지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들기름의효능..들기름 먹는방법 및 보관법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