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사과즙의효능..사과즙효능

by 봉잡스 2013. 12. 14.

사과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 낙엽교목 식물인 사과나무에 열리는 열매로, 6세기경 실크로드를 따라 중국을 지나 국내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이 사과는 이 때부터 지금까지 '과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사과'일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잼·식초·샐러드·파이·술 등 매우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사과는 달콤한 맛과 특유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일품이죠! 헌데 이 사과가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건강에도 또한 다양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그 효능이 대체 무엇인지~ 사과즙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즙의효능..사과즙효능


① 장건강에 좋다 사과즙에 풍부하게 함유된 '펙틴(식이섬유의 일종)이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숙변을 배출해주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하여 장의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② 혈관에 좋다 사과즙는 나트륨을 배출하는 칼륨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사과에 함유된 페놀산은 혈관내의 쌓인 콜레스테롤 지방을 배출해주고 축적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각종 혈관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③ 노화방지에 좋다 또한 앞서 언급한 페놀산은 체내에 불안정한 유해산소를 무력화시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주며 조직의 손상을 억제하여 노화를 효과적으로 방지해줍니다.

④ 폐에 좋다 사과즙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담배연기·미세먼지 등과 같은 환경오염 물질로부터 폐를 효과적으로 보호해주며, 폐암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⑤ 피로회복에 좋다 사과즙에 들어있는 유기산·주석산과 비타민C 성분은 인체에 쌓인 피로물질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매우 효과적이며, 앞에서 말한 플라보노이드와 작용하여 면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⑥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사과즙은 포만감에 비해 칼로리가 낮은 편이며, 미약하지만 지방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밤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아침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참고사항


 사과즙효능을 논하기에 앞서 미리 알아두셔야 하는 점은.. 과일을 즙의 형태로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좋은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오히려 즙을 내는 과정에서 압력과 온도가 작용을 하여 영양분이 파괴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포도즙이 과일의 원상태인 포도 보다 건강에 더 좋은 것은 아니며, 배가 불러 챙겨먹기 힘든 과일을 즙을 내어 간편하게 섭취하고자 하는 것이 이점이라는 것을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사과즙의효능..사과즙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