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해바라기씨 효능 및 칼로리

by 봉잡스 2013. 10. 30.

미국 원주민들은 아주 오래전 부터 해바라기씨를 섭취해왔습니다. 이 해바라기씨는 16세기경 유럽의 탐험가들을 통해 유럽으로 전파되었다가 후에 동유럽·러시아 전역으로 전파되게 되었고 추후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으로 전파되면서 단순히 관상용이 아닌 현대인들이 즐겨먹는 영양간식이 되었습니다. 해바라기씨는 고소한 맛이 좋아 그냥 날로도 먹으며, 양념을 하거나 볶아 먹기도 하며, 시리얼이나 빵 등 각종 요리에 넣는 둥 다양한 요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헌데 이 해바라씨가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우리 건강에도 다양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대체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① 심심안정 해바라기씨 섭취하게 되면 심장박동의 수치를 낮출 수 있어 심신안정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는 류현진 투수도 긴장되면 이 해바라기씨를 먹는다고 해요.

② 콜레스테롤 배출 해바라기씨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내에 축적된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로 인한 각종 혈관질환·뇌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③ 심혈관질환 예방 해바라기씨에는 '피토스테롤'과 토마토보다 무려 18배나 되는 '엽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으며, 특히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④ 고혈압예방 해바라기씨에 풍부하게 함유된 마그네슘 성분은 혈압의 상승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 증상을 완화 및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⑤ 풍부한 엽산 앞서 언급한 '엽산'은  엽산이 결핍되기 쉬운 임산부나 빈혈 증상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⑥ 암예방 해바라기씨에 함유된 셀레늄 성분은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각종 암발병률을 낮추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⑦ 냉증치료 해바라기씨를 섭취하게 되면 인체에 열이 생기기 때문에, 평소 몸이 과도하게 차거나 수족냉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⑧ 피부미용 다양한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어 매끈한 피부 유지에 좋고, 항산화 효과가 있어 피부노화를 지연시켜줍니다.




    해바라기씨 칼로리


해바라기씨는 100g당 약 611kcal로 고칼로리 식품에 속하며, 100g당 영양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및 칼로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