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백년초효능..백년초 부작용

by 봉잡스 2013. 8. 30.

백년초는 부채선인장과의 식용실물로 멕시코가 원산지입니다. 국내에는 멕시코에서 해류를 타고 제주도 서쪽인 월령리 해안가에 밀려와 바위 틈에 부착되면서 번식되기 시작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백년초는 줄기의 모양이 마치 손바닥의 형상과 비슷하여 '손바닥선인장'이라고도 불리어지고 있습니다. 헌데 이 선인장이 건강에 좋고 여러 병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어 예전부터 민간약으로 많이 쓰여왔으며, 한방에서도 약으로 많이 이용됬다고 합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도대체 그 효능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년초효능..!


① 비타민C의 보고 비타민C는 피로회복·피부미용·면역력강화·항산화 효과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 인체에 꼭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헌데 백년초에는 비타민C가 100g당 약 60mg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매실의 10배, 방울토마토의 4배, 오렌지의 12배나 되는 양입니다.

② 비만예방·소화기능 향상 또한 백년초에는 식이섬유가 상추의 8배나 될 정도로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예방에 탁월한 것은 물론 음식물의 흡수속도를 늦춰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손색이 없다고 합니다.

③ 뼈와 치아건강 백년초에는 칼슘이 멸치의 7배나 될 정도로 매우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관절염·골다공증 등의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능이 탁월하여 노인과 성장기 어린아이게 매우 좋습니다.



④ 당뇨 예방·치료 백년초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체네의 포도당 수치를 안정유지시켜주기 때문에 당뇨를 억제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⑤ 성인병 예방·항암 효과 또한 앞서 언급한 '플라보노이드' 성분를 비롯하여 '페놀' 성분 역시 풍족하여 항산화·향균·소염 등의 작용을 하여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줄 뿐더러 항암효과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⑥ 혈액순환·정력강화 백년초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고, 콜레스테롤 배출능력이 탁월하여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혈액순환은  남성의 활력과도 관계가 깊은데요, 서양에서는 이를 정력제로도 사용했다고 합니다. 



⑦ 부인병에 탁월 뿐만 아니라 여성들의 호르몬 작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여성의 갱년기·생리불순·냉증 등과 같은 부인병을 해결하는데도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⑧ 면역력 강화 백년초의 뿌리향을 맡아보면 강한 인삼향이 나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는 인삼에 함유된 것과 같은 '사포닌'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 사포닌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감기에 잘 안걸리는 등과 같이 면역력이 강화되어 몸이 튼튼해집니다.

⑨ 실내정화 선인장과인 백년초는 광합성을 하는 과정에서 공기 중의 오염물질도 함께 흡수하고 분해하는 능력이 다른 식물에 비해 탁월합니다. 하여 실내에 놓을 경우 새집증후근의 원인이 되는 유해성 화학물질을 제거해주고 탈취·전자파 차단·살균·미세먼지 등을 제거하여 두통·천식·알레르기·비염 등의 증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백넌초 부작용


백년초 섭취 후 유난스러운 부작용은 발생하는 경우는 없었지만, 성질이 매우 차가운 식품이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냉한 분들이 섭취하실 경우 설사·복통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섭취시 감초 등의 따뜻한 성질의 식품을 함께 섞어 섭취하시는 것을 통해 부작용을 완화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백년초효능..백년초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