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전복효능..전복의 효능

by 봉잡스 2013. 8. 23.

중국의 진시황도 흠모했다고 하는 전복은 맥반석층의 청정한 바다에 서식하며, 바위에 붙어 다시마나 미역과 같은 해조류를 먹고 성장합니다. 전복은 쫄깃쫄깃한 것이 맛이 매우 훌륭할 뿐만 아니라 조개류중에서도 가장 영양가가 높아 바다의 웅담, 바다의 보배, 바다의 산삼 등의 다양한 수식어로 칭송받는 식품입니다. 전복에 이런 화려한 수식어에 보답하듯, 전복은 우리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이 전복이 도대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전복효과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복효능..전복의 효능


전복의 효능은 칼륨·칼슘·인 등 무기질과 각종 비타민·니아신·타우린·베타인·아르기닌에서 기인하는 것으로, 자양강장에 효능이 무척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눈건강·간장의 해독작용·피부미용·산후조리·허약체질에 효능이 있는 만능 식품입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① 피로회복·신진대사 촉진 전복에는 필수아미노산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고 피로물질을 제거해주는 담즙산의 생산을 촉진 시키기 때문에 근육·신경에 쌓인 피로물질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줄뿐더러, 신진대사를 촉진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② 소화기능 강화 전복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타우린이 소화를 돕는 담즙산의 생성을 촉진하여 육류, 특히 지방의 소화를 도와 체내 영양 흡수율이 뛰어납니다. 때문에 소화기능이 떨어져 식욕을 잃은 환자나 피로에 찌들은 분들의 스태미너를 끌어올려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③ 독성물질 배출·숙취해소 또한 앞서 언급한 타우린 성분이 간의 알코올 해독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효능이 탁월할뿐더러, 간의 독성물질 해독작용을 도와주어 간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④ 심신·신경안정 효능 타우린은 우리 뇌를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가장 농도가 높기 때문에, 전복을 섭취했을 경우 신경안정 효능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⑤ 위산촉진 전복의 '베타인'이라는 성분은 체내의 염산 배출을 촉진해주는데, 이 기능으로 인해 위액 분비가 잘 되지 않는 분들의 소화를 돕고 산이 잘 분비되지 않아 생기는 증상(노인에게서 자주 볼 수 있는 증상)을 완화해주는데 좋습니다.

⑥ 혈관질환 예방 또한 이 '베타인'은 혈관내에 혈전이 생성되게 하는 '호모시스테인'이라는 성분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동맥경화·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⑦ 모유수유에 좋다 전복에는 각종 비타민B군·칼슘·단백질·인 등의 성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모유수유를 해야하는 산모가 섭취할 경우 큰 도움이 됩니다.

⑧ 스태미너·정력 강화 전복을 논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역시 스태미너 강화 효능입니다.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은 남성 정액의 주요 구성 성분인데, 전복에 바로 이 '아르기닌'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뭉네 꾸준히 섭취하시게 되면 남성의 정력을 증강시키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상입니다. 전복효능..전복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