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인진쑥효능..인진쑥 부작용

by 봉잡스 2013. 8. 11.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 인진쑥은 사계절 내내 산다고 하여 사철쑥이락도 불리며, 오래전부터 민간, 한방 가릴 것 없이 약초로 많이 쓰여왔던 식물입니다. 조상들께서는 그 효능이 무척 뛰어나 인진쑥을 하늘에서 내려준 보약이라고까지 불렀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대체 그 효능이 무엇인지! 인진쑥의 효능과 효과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진쑥효능..인진쑥 부작용


① 인진쑥에는 비타민·철분·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피부노화의 주범인 활성화산소를 억제해주는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윤기있고 동안피부를 유지해주는데 좋습니다.

② 인진쑥에 함유되어 있는 카라파린 이라는 성분은 간을 도와 담즙의 분비를 돕고 독성물질과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작용도 돕기 때문에, 간이 안좋을 때 앓을 수 있는 간염·간경화 등의 치료에 좋으며 황달현상을 업애주는데 좋습니다.

③ 인진쑥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와 탄닌이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점액 분비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변비개선에 크게 도움됩니다. 또한 변외에도 이뇨작용이 원활하지 않을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④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는 인진쑥을 열이 있을때 섭취하면 열을 효과적으로 내려줍니다.

⑤ 인진쑥 풍족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눈에 좋은 성분으로서 눈의 건강을 지키고 시력을 보호해주며, 백내장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 및 치료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⑥ 인진쑥에는 지방 분해를 촉직시키는 성분이 들어있어 꾸준히 섭취했을 경우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다고 하며, 다이어트와 병행해가며 섭취하면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⑦ 인진쑥은 강한 향균·탈취 작용을 하기 때문에, 평소 입냄새가 심하게 나는 경우 인진쑥 달인 물을 입에 머금어 가며 섭취해주시면 구강구취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구내염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⑧ 쑥의 독특한 향은 치네올이라는 성분에 의한 것인데요, 이 성분이 백혈구 안의 종양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백혈병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우며, 클로로필 이라는 성분이 피를 맑게 해주고 혈관내 노폐물을 배출해주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⑨ 쑥에 함유된 유파탈린이라는 성분은 위벽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어 소화기관이 튼튼해지고, 위암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위의 소화·흡수 기능을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인진쑥 부작용


쑥은 소화기능이 좋지 않고 몸이 평소에 찬 소음인 체질의 사람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하지만 소양인 체질인 사람이 인진쑥을 섭취하게 되면 얼굴에 홍조현상이 일어나거나 소화기관이 과도하게 차가워져 구토와 설사가 유발될 수 있으니 체질을 꼭 확인하고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과도하게 섭취할 시 복부팽만감이 느껴질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인진쑥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