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엉겅퀴 효능..엉겅퀴의효능

by 봉잡스 2013. 8. 9.

엉겅퀴는 우리나라 전역에서 피어나는 흔한 식물로, 어린 것은 반찬으로도 이용되고 그렇지 않은 것은 말려서 약재로 자주 이용됩니다. 최근 이 엉겅퀴의 효능이 한 TV 프로그램에 방영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아직도 그 효능에 대해서 알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이 엉겅퀴가 대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저번 시간에 알아보았던 민들레효능에 이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엉겅퀴 효능..엉겅퀴의효능


결석예방 엉겅퀴에 함유된 '실리마린' 이라는 성분이 인체에 쌓인 담석·요석을 분해하고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결석과 같은 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② 간질환에 효과적 또한 독일에서는 엉겅퀴에서 추출한 실리마린 성분으로 획기적인 간질환 치료제를 개발했다고 하며, 엉겅퀴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알콜을 분해하고 배출해주는 효능이 있어 엉겅퀴를 꾸준히 섭취하면 각종 간질환을 완화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③ 혈액순환에 좋다 엉겅퀴의 알마 아말린, 스티그마스케롤 등이 성분이 피를 맑게 하며 어혈을 효과적으로 풀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특효가 있습니다. 하여 엉겅퀴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고혈압 등과 같은 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④ 산후부종치료 산모의 8-90%가 겪는 산후부종은 산모가 출산 이후에 몸에 붓기가 빠지지 않는 질환입니다. 이럴 때 엉겅퀴를 섭취해주시면 산후부종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⑤ 남성활력 및 정력강화 엉겅퀴는 예로부터 '자연의 정력제'라고 표현되어 왔습니다. 평소보다 소변이 약하거나 허리가 허하다고 느껴질 때 엉겅퀴즙을 섭취해주시면 남성의 활력을 충전하고 배뇨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⑥ 지혈작용 엉겅퀴에는 뛰어난 지혈 효능이 있어, 예로부터 조상들은 피가 흐르는 경우 지혈을 위해 찧은 엉겅퀴를 발라 붙였다고 합니다. 또한 이러한 외상 외에도 자궁·소화기 등의 내장출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⑦ 관절염에 특효 최근 방송을 통해 엉겅퀴를 이용해 관절염을 완치한 사례가 소개되었습니다. 생즙을 낸 엉겅퀴를 통증이 있는 부위에 매일 찜질해주었다고 하는데, 연구에 의하면 엉겅퀴에 강력한 항염증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엉겅퀴 효능..엉겅퀴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