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아마씨의효능..아마씨 부작용

by 봉잡스 2013. 7. 23.

아마씨란 식용과 약욕으로 쓰이며 북위 55도의 한랭한 지역에서 지배되는 견과류의 식물로,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아마씨의 강력한 효능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해왔습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할 수도 있지만 미국·캐나다 등지에서 다양한 실험을 통해 그 효능이 검증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아직 아마씨에 대해 생소한 분들을 위해 대체 이 아마씨에 무슨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마씨의효능!!


 미국의 암관련 협회는 동물들을 상대로 아마씨를 섭취하게 하는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이 실험에 따르면 아마씨를 꾸준히 복용한 사람들의 유방암 종양 성장 속도가 50%로 줄어들었으며, 암세포의 크기가 작아진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또한 미국의 한 유명 방송사의 뉴스에서 아마씨에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 불포화 지방산이 심잘질환·중풍·고혈압 등의 치료에도 효과적이라고 보도되었는데요, 또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① 미국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마씨를 3달 동안 매일 소량 씩 꾸준히 섭취하자 인슐린 저항성이 크게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하여 당뇨병 환자들이 꾸준히 섭취할 경우 질병을 치료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② 아마씨에 풍부하게 함유된 오메가3는 불포화성 지방산으로, 인체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혈전을 효과적으로 녹여 혈액순환에 도움이 크게 되며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③ 아마씨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며, 변비를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④ 아마씨에는 뛰어난 항산화·항암 기능을 하는 식물성 세트로겐이 석류의 약 2600배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리그난'이라는 형태로 존재하는데요, 이 리그난이 체내의 여성호르몬을 조절해주어 갱년기와 같은 증상을 완화하고 골다공증·관절염·방광염 등의 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⑤ 아마씨에 함유된 알파 리노레닉산과 리그난 성분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할 경우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DHA가 풍부하여 임산부와 성장기 아이들에게 매우 좋은 식품입니다.

⑥ 아마씨에는 콜라겐과 비슷한 성분인 '젤라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담궈놓았다가 우려낸 아마씨 물을 섭취하거나,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이 있는 환부에 직접 발라주시면 피부 질환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기미·주근깨·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질환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마씨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아마씨는 기본적으로 천연 독성물질인 '시안화배당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기술적으로 열처리 가공을 통하지 않은 식품을 섭취하게 되면 가려움증·피부질환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인체에 유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확인되지 않은 곳에서 구매하여 섭취하시는 것은 옳지 않으며, 꼭 가공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섭취하셔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아마씨의효능..아마씨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