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목에 좋은 음식..목아플때 좋은 음식

by 봉잡스 2013. 7. 15.

목감기에 걸리게 되면 목이 따끔따끔한 것이 음식물을 넘기기도 참 힘들고 이만저만 신경쓰이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감기에 걸리지 않았더라도 평소 기관지가 약하거나 알레르기 등이 있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죠. 이러한 증상은 환절기에 유난히 더 심해지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평소 꾸준히 섭취하시는 것으로 목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음식, 목에 좋은 차들이 무엇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에 좋은 음식..목아플때 좋은 음식



모과 모과는 섭취하게 되면 기관지를 부드럽게 해주며, 소염 효능이 있어 염증을 가라앉히고 통증을 멎게해주는 효능이 있어 편도섬염·기관지염·천식 등의 질환은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생강 생강은 특히 목이 부었을때 좋은 음식입니다. 생강은 특히 목의 붓기를 효과적으로 가라앉혀주고 가래를 없애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목아플때 섭취하시면 좋은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배는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목감기에 걸려 열이 날때 섭취해주시면 매우 좋으며, 특히 기침이 심할 때 섭취해주시면 기침을 효과적으로 멎게 해주는 목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도라지 도라지에 풍부하게 함유된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점액분기 기능을 개선지켜주고, 강력한 항진 기능이 있어 가래를 효과적으로 삭히고 기침을 멎게 하며 목통증을 완화해줍니다.



캐모마일차 캐모마일은 항염작용이 뛰어나기로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아플때 섭취해주시면 목의 염증을 효과적으로 가라앉혀 주며, 감기로 인한 두통을 완화하는데도 매우 좋습니다.

오미자 오미자는 목이 자주 아프거나 평소 기관지가 안좋은 분들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오미자는 목 뿐아니라 폐를 보호하고 폐의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감은 뛰어난 진해작용을 하기 때문에 목에 쌓인 가래를 효과적으로 배출해줍니다. 특히 감중에서도 곶감을 섭취하시는 것이 더 효과적이며, 곶감이 마르면서 생기는 표면의 흰 가루가 목에 매우 좋습니다.

알로에 목감기에 걸렸을 때, 알로에즙을 섭취해주시면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알로에는 특히 가래가 심하게 끓거나 기침이 많은 증상에 도움이 되며, 천식치료용으로도 사용된다고 합니다.

유자 감기 하면 많은 사람들이 유자차를 떠올립니다. 그 이유는 유자는 섭취하게 되면 뛰어난 해열 및 소염 작용을 하며, 목을 따뜻하게 보호해줍니다. 또, 혈액순환을 촉진 시키고 비타민 C가 풍부해 특히 감기에 걸렸을 때 크게 도움됩니다.


목아플때 좋은 음식 섭취시 주의사항


 과유불급이라고 했나요? 목에 좋은 음식이라고, 너무 뜨겁거나 너무 차게 드시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또한 너무 맵거나 짜게 드시는 것 역시 좋지 않습니다. 적당히 따뜻하게 양념을 과하게 하지 않은 상태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무조건 좋은 음식만 먹는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며, 평소 목을 따뜻하게 해주고 물을 자주 마셔주시는 것이 증상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상입니다. 목에 좋은 음식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