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수박 효능..수박의 효능

by 봉잡스 2013. 6. 28.

수박은 아프리카가 원산지로,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재배되었다고 합니다. 한국에는 조선시대 "연산군일기"(1507)에 수박의 재배에 대한 기록이 처음 나타난 것으로 보아 그 이전에 들어온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철에 집에서 선풍기 틀어놓고 가족과 함께 시~원하고 달달한 수박 한입 베어 먹는 행복은 모두가 공감하실 겁니다. 헌데 이 수박이 단지 맛만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건강에도 여러가지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대체 수박이 우리 몸에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수박의 특징과 그 효능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박 효능..수박의 효능


① 수박은 90%이상이 수분이지만 당분이 몸에 흡수가 빠른 포도당과 과당의 형태로 들어 있어 피로회복에 매우 좋습니다.

② 수박에는 요소 대사 과정의 중간대사 물질인 '시트룰린'과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이뇨작용을 돕기 때문에 신장의 부담을 덜어주고 신장병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③ 수박의 과육과 껍질에 비타민B, 비타민C, 라이코펜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④ 독소배출 기능이 있는 '시트롤린'과 풍부한 칼륨 덕분에 부종을 완화하하고 붓기를 빼는데 큰 도움이 되며 숙취해소에도 좋습니다.



⑤ 수박에씨 함유된 '시트롤린'과 '리놀레산'이 혈압을 낮춰주고 혈관의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⑥ 여름철 더위로 인해 과도하게 오른 신체의 열을 내려주고 갈증을 없애주며, 수박의 찬 성질이 염증을 완화하고 여드름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수박 섭취시 주의사항

수박은 차가운 성질의 식품이기 때문에 평소 몸이 냉하신 분들은 많이 섭취하실 경우 배탈이 날 수 있습니다.


수박 칼로리, 영양성분


수박은 100g당 31kcal로, 수분이 90%라 먹는 양에 비해서 포만감이 크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아래는 수박 100g당 함유되어 있는 영양성분표입니다.



이상입니다. 수박 효능..수박 칼로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