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달래효능..달래의 효능

by 봉잡스 2013. 3. 27.

지난 시간에는 냉이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고, 오늘 알아볼 음식은 바로 달래입니다. 달래는 백합과의 다년초생 식물로 비닐 하우스 재배로 언제든지 사서 드실 수 있지만, 봄철에 산이나 들에서 직접 캔 달래가 매운 맛이 강하고 향과 맛이 좋습니다. 이 달래는 옛부터 약재로 쓰여왔으며 봄이 되면 임금님 수라상에 가장 먼저 올라갈 정도로 건강에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도대채 건강에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래효능..달래의효능


① 날이 따뜻해지는 봄에는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기 때문에 비타민 요구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렇게 비타민의 소비가 많아지는 것이 바로 '춘곤증'을 경험하는 이유이지요. 이럴 때 비타민C가 무척 풍족하게 함유된 달래를 섭취해주시면 춘곤증을 다스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② 또한 달래에 풍족하게 함유된 비타민C는 피부의 독소를 정화하고 피부재생에 큰 영향을 주는 콜라겐 합성에 효능이 탁월하기 때문에 달래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피부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③ 달래는 남성의 정력을 강화해준다고 하여 불가에서 예로부터 스님들의 수행을 위해 금지하던 '오신채' 중에 하나입니다. 정력강화 효과 외에도 자양강장 효과가 있어 지친 몸을 회복하고 스태미너를 향상시키는데 좋습니다. 

④ 달래는 남성 뿐만 아니라 자궁출혈, 월경 불순, 각종 부인병 등 여성에게 있을 수 있는 질환들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⑤ 달래가 매콤한 이유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이 성분이 혈액순환을 촉진해줍니다.

⑥ 또한 이 '알리신' 성분은 소염, 향균 효과가 있어 장염이나 위염 등과 같은 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좋습니다.

⑦ 해독작용이 있어 편도선이 부어서 목이 아프거나 기침이 잦을 때 달래를 섭취해주시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이상입니다. 달래효능..달래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