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홍차 효능..홍차의 효능

by 봉잡스 2013. 3. 16.

립톤 홍차, 다즐링, 얼그레이, 기문홍차 등과 같이 다양한 이름에서 눈치를 챌 수 있듯이, 홍차는 세계인들이 가장 즐겨마시는 차들 중 하나입니다. 홍차는 향과 맛도 좋을뿐 아니라우리 건강에도 좋은 다양한 홍차의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대체 우리 건강에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차 효능..홍차의 효능!


① 강력한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여 항균기능이 강력하고 위와 장내의 유해균을 없에 변비 및 설사를 낫게합니다.

② 평소 홍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심장질환,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및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③ 홍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아주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화를 촉진하는 유해산소의 활동을 효과적으로 방해합니다. 



④ 홍차에 풍족하게 함유된 폴리페놀이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⑤ 두통이 있거나 평소 심장에 통증이 있으실때 홍차를 드시면 통증이 완화되는 홍차 효능이 있습니다.

⑥ 홍차에 함유된 카페인은 각성효과 외에도 인지력, 집중력 향상의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 이뇨작용 촉진 및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⑦ 홍차에 함유된 '탄닌' 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⑧ 지방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주는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와 병행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⑨ 홍차에 불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충치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여주어 충치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홍차 효능..홍차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