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김의 효능과 부작용

by 봉잡스 2013. 3. 12.

김은 우리 밥상에서 무척이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해조류입니다. 이렇게 흔하디 흔하기만 한 김이 우리 건강에 놀라울 정도로 무척 많은 여러가지 성분들을 지니고 있어 우리 건강에 좋은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대체 어떠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김의 효능과 부작용!


①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예방해주며, 특히 야맹증의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② 식품중 타우린 함량이 거의 최고 수준이기 때문에 치매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간을 강화시켜줍니다.



③ 김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이 신체의 효소작용을 돕고 나트름율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며, 알긴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방해하여 고혈압같은 혈관질환을 예방 및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④ 해초인 김에는 요오드 성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탈모, 갑상선 질환, 피부질환 등과 같은 요오드 결핍으로 인한 질병에 도움이 되며 아이큐 발달에 영향을 미칩니다.



⑤ 김의 효능중에는 암예방효과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김에 함유되어 있는 포미란 성분이 인체의 면역력을 증가시켜주고 그 중에서 특히 종양세포를 파괴하는 능력을 4~5배 증가시켜 암예방에 효과적입니다.

⑥ 풍부하게 함유된 '카라기난'이라는 수용선 식이섬유가 답즘산의 합성을 막아주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⑦ 비타민A의 모체인 카로틴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예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⑧ 해조류인 김은 칼슘이 많아 꾸준히 섭취할 경우 산성화된 체질을 중화시켜줍니다.


김의 부작용


김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 중에서 '요오드'는 과다 섭취할 경우에 '감상선 기능 항진증' 이라는 질병이 발발할 수 있으니,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상입니다. 김의 효능과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