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메생이효능..매생이 효능

by 봉잡스 2013. 3. 11.

지난 시간엔 감태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매생이'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생이는 바다의 바위에 붙어사는 홍조류 식물체인데요, 맛도 좋아 별미로 많은 사랑을 받는데다가 5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우리 건강에도 효능이 매우 좋다고 합니다. 아직 그 효능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 이 시간에 메생이에 어떠한 대표적인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생이효능..메생이 효능!


① 강알카리성 식품인 매생이는 현대에 음주와 흡연 그리고 과도한 산성식품 섭취로 인해 산성화된 현대인의 체질을 중화시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②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혈액 속의 알코올을 배출하고 중성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숙취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③ 매생이에는 칼슘과 철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평소 식단에 메생이를 올리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됩니다.

④ 매생이를 꾸준히 섭취하면 간장기능이 향상되고 신경세포를 건강하게 유지해주어 스트레스 해소 및 우울증 예방에 좋습니다.



⑤ 매생이는 혈관내에 유해콜레스테롤이 쌓여 생기는 혈전을 용해해주어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에 좋습니다.

⑥ 철분, 칼슘, 요오드등과 같은 무기염류가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발육을 촉진시키는데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메생이효능..매생이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