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하수오효능..하수오의효능

by 봉잡스 2013. 2. 6.

하수오는 고대 중국 시절부터 '불로장생'의 약으로 불리우며 사랑받아오던 식품입니다. 하수오는 우리 나라 해안가나 내륙의 산간지방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 하수오는 백발을 가진 사람이 산에 들어가서 하수오를 먹고 살다가 머리가 까마귀처럼 까매진 것을 보고 "어찌 그리 머리가 까마귀 같소" 라는 뜻으로 '어찌 하(河)', '머리 수(首)', '까마귀 오(烏)' 라고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답니다.  하수오의 일화에서 눈치채셨겠지만 하수오는 하얀 머리를 검게 하는 둥, 이 외에도 건강에 좋은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으며 탈모에 좋은 음식으로도 유명한데요~ 오늘 이 시간을 맞아 어떠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수오효능..하수오의효능


① 정신을 맑고 깨끗하게 해주며, 두뇌 발달에 좋고 불면증, 대하증을 치료해줍니다.

② 척추의 신경을 자극하여 간과 신장기능을 향상시킵니다.

③ 흰머리를 검게 해주고 모발을 풍성하게 하여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④ 내분비선을 자극하여 성기능을 향상시키고 원기회복, 자양강장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⑤ 여성에게 좋은 성분이 많아 갱년기 여성들에게 효능이 탈월합니다.

⑥ 심장의 쇠약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동맥경화증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해줍니다.



⑦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고 이뇨작용을 원활하게 합니다.

⑧ 허리를 강화하고 신장기능을 향상은 하수오의효능 중 핵심 효능입니다.

⑨ 류머티즘이나 만성관절통의 증상을  완화해주며, 조혈과 순현작용을 촉진시켜 갖가지 신경통에 효능이 좋습니다.



고대 의학서적에서 말하는 하수오의효능


동의보감 "성질이 따뜻하고 독이 없으며 맛은 다소 쓰고 떫은 편이다. 염증을 완화하고 가래와 담을 제거한다. 종기, 치질, 만성피로로 인하여 몸이 쳐지는 것, 산후조리 등을 치료하고 기와 혈을 원활하게 하며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수를 채우며 백발을 검개하며 꾸준히 먹으면 늙지 않는다."


본초강목 "성질은 평바고 맛은 달고 쓴 편이다. 간과 신장을 돕고 피를 깨끗하게 해준다. 남녀의 정력을 세게 하여 아이를 낳게 한다. 갖가지 풍을 물리치고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며 머리를 까매지게 한다.



하수오 부작용


하수오는 과다 복용하지만 크게 문제는 되지 않지만, 유의하셔야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① 변비를 치료해주는 효능이 있지만, 과다 복용시 오히려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② 태음인에게는 구토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체질을 파악해보시고 섭취하세요.


이상입니다. 하수오효능..하수오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