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라벤더 효능..라벤더 오일 효능

by 봉잡스 2013. 2. 4.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라벤더는 차로 섭취하기도 하고 비누나 오일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 라벤더는 우리 육체의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겅강에도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하여 오늘 이 라벤더가 도대체 우리 건강게 어떻게 좋은 것인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리벤더 효능..라벤더 오일 효능


라벤더에는 '리날릴 아세테이트'와 '리날로올'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라벤더 효능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성분들은 무슨 효능을 할까요?


① 라벤더에는 피부의 세포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라벤더차를 섭취하면 피부 트러블이나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완하시킬 수 있습니다. 모기나 벌레에 물린 상처나 화상, 아토피 피부에도 라벤더 오일을 발라주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② 라벤더 차를 섭취하면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우울증을 개선해줍니다. 또한 마음을 안정시키고 머리를 식히는데 도움이 되어 큰 시험이나 일을 앞둔 분들의 능률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③ 라벤더 차를 섭취하면 두통, 치통, 생리통 등 다양한 통증을 완화해줍니다. 마시는 방법외에도 라벤더 오일을 손가락으로 살짝 찍어 관자놀이를 마사지 해주면 두통이 효과적으로 완화된다고 합니다. 



④ 평소에 라벤더 차를 꾸준히 섭취하거나 목욕시 물에 라벤더 오일을 한두방울씩 넣으면 불면증이 개선되고 신경을 완화하여 수면을 효과적으로 촉진해줍니다.

⑤ 라벤더는 근육이 뭉친 것을 풀어주고 근육통을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특히 스트레스로 인한 근육통이나 근육경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며 피로감을 해소해줍니다.

⑥ 라벤더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심장 박동을 낮춰주는 혈압강하 작용이 있어 고혈압 환자들에게 좋습니다.



그 밖의 라벤더 효능..라벤더 오일 효능


그 밖에도 라벤더는 두뇌발달, 이뇨개선, 혈액순환 개선, 모발윤택, 생리기능 조절, 신체 면역력 증가, 전염섬 질병 예방, 악취제거, 해충 퇴치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라벤더 효능..라벤더 오일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