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신장에 좋은 음식..신장에 좋은 과일

by 봉잡스 2013. 1. 31.

다른 말로 콩팥이라고도 불리우는 신장은 사람이 활동화면서 생기는 노폐물을 배출하고 사람 몸에 있는 체액과 그 성분의 양을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러한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으로는 몸이 잘 붓기 시작하고 쉽게 피로해지며 평소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는데요~ 일상에서 신장에 좋은 차.. 신장에 좋은 음식..신장에 좋은 과일들을 꾸준히 챙겨주셔서 신장의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다고하니.. 오늘 이 시간을 맞아 신장에 효능이 좋은 몇 가지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검정콩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고 알려저 있을 정도로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많습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검정콩은 인체의 유해한 성분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주고 신장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 신장이 약할 경우 몸이 쉽게 차고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인체에 불필요한 수분이나 지방이 쌓이게 되는데, 검정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불필요한 수분과 지방이 쌓이는 것을 효과적으로 막아줍니다.



② 호박 호박의 주성분은 당질로 이루어져 있고, 베타카로틴 형태로 들어있어 비타민A를 비롯하여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입니다. 특히 식물성 섬유질인 펙틴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칼슘, 철분, 인 등의 미네랄들이 인체의 불순물을 배출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데 효능이 탁월합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호박은 평소 붓기를 빼는 음식으로도 유명합니다.



③ 옥수수 수염 신장의 기능 악화로 인해 평소 이뇨작용이 원활하지 못하거나 단백뇨 증상이 있으신 분의 경우, 옥수수 수염을 꾸준히 섭취하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침에 얼굴이 쉽게 붓는 분들은 인체에 불필요한 수분과 노폐물을 제때 배출하지 못한 것인데, 신장에 좋은 음식 옥수수 수염을 섭취하면 이러한 증상을 개선해줍니다. 



④ 밤 맛이 좋은 밤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 꼭 필요한 5대 영양소가 고루 함유되어 있어 완전식품으로 불리웁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밤은 신장을 건강하게 하는 것 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근육형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⑤ 배&수박 배와 수박은 수분이 많은 대표적으로 신장에 좋은 과일들입니다. 이 과일들에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롤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이뇨작용을 탁월하게 개선해줍니다. 또한 이 과일들은 인체의 열을 내리고 장을 도와 소화를 돕고 변비를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5가지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