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느릅나무의효능..느릅나무효능

by 봉잡스 2013. 1. 29.

느릅나무는 우리나라 중부와 북부지방의 산골짜기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 나무인데요~ 옛 의학서적인 동의보감에 의하면,'느릅나무는 맛은 달달하고 성질은 평하다. 비경, 위경, 폐경, 대장경에 작용하며 대소변의 배출을 원할하게 하여 몸의 붓기를 빼고 위장의 열을 내려준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근래에 들어서도 느릅나무의 탁월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께서 느릅나무를 찾고 계신데요..~ 아직 이 느릅나무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오늘 느릅나무효능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느릅나무효능..유근피의효능!


① 이뇨작용 촉진은 느릅나무의효능을 논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효능입니다. 느릅나무를 꾸준히 섭취하면 이뇨작용과 관련한 기관(장, 방광)의 기능을 개선하여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합니다. 

② 느릅나무에서 나오는 끈적한 진을 섭취하시게 되면 피부미용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진을 피부에 바를 경우 흡수가 매우 빨라 더 빠른 효과를 보실 수 있으며,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을 개선하실 수 있습니다.



③ 느릅나무의 껍질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항암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는데요, 특히 직장암, 자궁암, 위암 등의 암세포를 억제시키는데 효능이 탁월하다고 하며 십이지장, 위, 소장, 대장 등에 생긴 궤양을 치료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④ 불면증 개선 및 수면유도 긴으도 느릅나무효능 중 하나입니다. 느릅나무의 잎은 부작용이 없는 천연 수면제라고 불리울만큼, 불면증을 개선하고 숙면을 유도하는데 좋습니다. 



⑤ 느릅나무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사포닌, 타닌과 같은 성분이 면역기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⑥ 죽염과 느릅나무를 함게 넣어 달인 물로 코 안을 직접 세척하거나 섭취해주시면, 비염이나 축농증과 같은 코 질환을 치료하는데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느릅나무효능..느룹나무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